인기 기자
티몬, 성과중심 인사제도 도입 예고…“더 많이 소통할 것”
장윤석 대표 “브랜드 풀필먼트, 스마트워크로 새롭게 변화할 것”
2022-04-04 09:03:11 2022-04-04 09:03:11

장윤석 티몬 대표가 지난 1일 전사 온라인 타운홀 미팅 ‘조이 라이브’를 개최하고 임직원들과 소통하고 있다.(사진=티몬)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장윤석 티몬 대표가 “브랜드 풀필먼트라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더 많이, 더 자주 소통해 공감대를 형성할 것”이라며 ‘스마트워크(Smart work)’로의 전환과 티몬의 새로운 비전을 향해 전 임직원의 동참을 당부했다.
 
4일 티몬에 따르면 장 대표는 최근 온라인 타운홀미팅 ‘조이 라이브(Joey Live)’에서 이같이 밝히고 새로운 인사제도 도입과 사옥 이전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조이 라이브는 티몬이 추진하는 ‘스마트워크’에 걸맞게 온라인을 이용한 쌍방향 소통을 더욱 강화했다. 장 대표는 준비한 내용을 얘기하며 중간중간 직원들이 채팅창에 올린 글을 보면서 함께 얘기를 나누고, 사내 커뮤티니 ‘티니버스(Tiniverse)’에 올라온 질문들에 대해서도 답변했다.
 
장 대표는 “성과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인사제도의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며 “중요한 것은 수평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브랜드 풀필먼트는 현재 유통업계에서 ‘풀필먼트’로 통용되고 있는 통합 물류 솔루션의 개념을 넘어, 브랜드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모든 과정과 자원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티몬이 이커머스 3.0시대의 핵심 경쟁력으로 새롭게 정의한 개념이다.
 
지난해 6월 취임 이후 장 대표는 “티몬은 스타트업처럼 일해야 한다”며 직원들과 온오프라인에서 직접 소통하는 장을 꾸준히 마련해왔다. 취임 직후 타운홀미팅에서 협력과 상생, 브랜드라는 키워드를 처음 거론했다. 지난해 10월에는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티비온(TVON)’에서 오픈형 간담회 조이 라이브를 열어 “협력과 상생 지속 가능성이라는 가치를 중심에 둔 티몬의 비전을 ‘이커머스 3.0’으로 정의한다”고 대내외에 밝힌 바 있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