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해수부, 봄 행락철 대비 연안여객선 특별점검
4월4~15일 연안여객선 161척 점검 예정
2022-04-03 15:31:11 2022-04-03 15:31:11
[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해양수산부가 봄 행락철에 대비해 연안여객선 합동 특별점검에 나선다.
 
해양수산부는 오는 4일부터 15일까지 연안여객선 합동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봄철은 안개가 짙게 끼는 날이 많고 섬 지역을 방문하는 여행객이 증가하는 시기라 여객선 안전운항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해수부는 해양경찰청,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함께 합동점검단을 꾸려 전국 연안여객선 104개 항로의 출발점인 연안여객선 터미널에서 비운항선박 2척 제외한 연안여객선 161척을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항해·통신장비의 정상 작동상태를 확인하고, 구명부기(해상 투하 구조장비), 구명조끼 등 구명설비가 규정에 맞게 비치돼 있는지와 선내 방송시설과 게시판 등을 통해 안전과 편의사항을 안내하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해수부를 포함한 합동점검단은 점검결과에 따라 현지에서 즉시 시정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바로 조치가 어려운 선박에 대해서는 최소한 5월 1일까지는 시정조치가 완료되도록 할 계획이다.
 
변혜중 해수부 연안해운과장은 “봄 행락철을 대비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연안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여객선 안전관리에 빈틈이 없게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해양수산부는 오는 4일부터 15일까지 연안여객선 합동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연안여객선 안전점검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사진=해양수산부).
 
세종=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