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추천영화)‘뜨거운 피’ 외 4편
2022-03-25 16:12:24 2022-03-25 16:12:24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지난 주와 비교해 박스오피스 TOP5 순위 변동이 크다. 우선 지난 23일 개봉한 뜨거운 피가 개봉일 당일부터 이틀 연속 정상 자리를 지키고 있다. 새롭게 개봉한 영화로서 파괴력 높은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진 못했다. 하지만 심각하게 위축된 박스오피스 규모에 비하면 개봉 이틀 만에 6만이 넘는 관객을 끌어 모았다. 25일부터 이어지는 개봉 첫 주말 관객몰이에 나서볼 동력이 충분하다. 애니메이션 강세는 코로나19’ 이후 두드러진 현상 중 하나다. ‘극장판 주술회전0’이 지난 주 대비 역주행으로 순위를 끌어 올렸다. 이외에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더 배트맨’ ‘문폴이 지난 주와 같이 TOP5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전체적으로 박스오피스 1위와 2위를 제외하면 하루 평균 5000명 내외의 관객을 동원하고 있다. 상영업 시장 전체가 풀릴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25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뜨거운 피
 
주연: 정우, 김갑수, 이홍내
감독: 천명관
개봉: 323
누적 관객 수: 61586
 
부산 변두리 작은 포구 '구암'의 절대적인 주인 '손영감’(김갑수), 그의 밑에서 수년간 수족으로 일해온 '희수'(정우)는 무엇 하나 이뤄낸 것 없이, 큰돈 한번 만져보지 못한 채 반복되는 건달 짓이 지긋지긋하다. 1993, 범죄와의 전쟁 이후 새로운 구역을 집어삼키기 위해 물색중인 영도파 건달들은 아무도 관심 갖지 않는구암에 눈독을 들이고, 영도파 에이스이자희수의 오랜 친구 '철진'(지승현) '희수'에게 은밀히 접근한다.
 
토마토 추천평: 책 읽는 듯한 영화 감상 시간
토마토 별점: ★
 
 
극장판 주술회전0
 
감독: 박성후
개봉: 2 17
누적 관객 수: 507332
 
어릴 적 소꿉친구인 오리모토 리카를 교통사고로 눈앞에서 잃은 옷코츠 유타. “약속해, 리카와 유타는 어른이 되면 결혼하기로옷코츠는 원령으로 변한 리카의 저주에 괴로워한 나머지, 자신도 죽기를 바라지만 최강의 주술사인 고죠 사토루에 의해 주술고전에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동급생인 젠인 마키, 이누마키 토게, 판다를 만나면서 굳은 결심을 한다.
 
토마토 추천평: 어른들이 더 보는 애니메이션 이유가 있었다
토마토 별점: ★★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주연: 최민식, 김동휘, 조윤서
감독: 박동훈
개봉: 3 9
누적 관객 수: 413421
 
학문의 자유를 갈망하며 탈북한 천재 수학자 '이학성’(최민식). 그는 자신의 신분과 사연을 숨긴 채 상위 1%의 영재들이 모인 자사고의 경비원으로 살아간다. 차갑고 무뚝뚝한 표정으로 학생들의 기피 대상 1호인이학성은 어느 날 자신의 정체를 알게 된 뒤 수학을 가르쳐 달라 조르는 수학을 포기한 고등학생한지우’(김동휘)를 만난다.
 
토마토 추천평: 수학의 특징과 그에 걸 맞는 딱 떨어지는 감정
토마토 별점: ★★☆
 
 
더 배트맨
 
주연: 로버트 패틴슨, 폴 다노, 조 크라비츠
감독: 맷 리브스
개봉: 3 1
누적 관객 수: 841178
 
지난 2년간 고담시 어둠 속에서 범법자들을 응징하며 배트맨으로 살아온 브루스 웨인. 알프레드와 제임스 고든 경위의 도움 아래, 도시의 부패한 공직자들과 고위 관료들 사이에서 복수의 화신으로 활약한다. 고담의 시장 선거를 앞두고 고담의 엘리트 집단을 목표로 잔악한 연쇄살인을 저지르는 수수께끼 킬러 리들러가 나타나자, 최고의 탐정 브루스 웨인이 수사에 나서고 남겨진 단서를 풀어가며 캣우먼, 펭귄, 카마인 팔코네, 리들러를 차례대로 만난다.
 
토마토 추천평: 놀란의다크 나이트가 되고 싶었다
토마토 별점: ★★
 
 
문폴
 
주연: 할리 베리, 패트릭 윌슨, 존 브래들리
감독: 롤랜드 에머리히
개봉: 3 16
누적 관객 수: 156828
 
궤도를 이탈한 달이 지구를 향해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지구의 중력과 모든 물리적인 법칙이 붕괴된다. 거대한 해일과 지진, 화산폭발, 쓰나미와 이상기후까지 상상조차 불가능했던 모든 재난으로 전 세계는 공포와 혼란에 빠진다. 달과 충돌까지 남은 시간은 단 30. NASA 연구원파울러’(할리 베리), 전직 우주 비행사브라이언’(패트릭 윌슨), 그리고 우주 덕후 ‘KC’(존 브래들리)는 달을 막을 방법을 찾기 위해 마지막 우주선에 오른다. 인류 멸망 D-30, 추락하는 달을 반드시 멈춰야 한다.
 
토마토 추천평: 말도 안되게 허무맹랑한 적당한 재미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