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최태원, 조성욱 공정위원장 만나 "정책 탄력 운영 기대"
조 위원장 "디지철 공정경제 구현·상생 시장 환경 조성 노력"
2022-01-13 14:46:57 2022-01-13 14:46:57
[뉴스토마토 전보규 기자]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을 만나 공정거래정책의 탄력적 운영에 대한 바람을 전했다.
 
13일 대한상의는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조 위원장을 초청해 개정 공정거래법에 관한 강연회를 열었다. 최 회장은 이 자리에서 "기업들에게 공정거래정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려 마련한 것이지만 정책당국에게도 기업 입장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에서 불리한 점이 없도록 공정거래정책의 탄력운영을 바라는 목소리가 많다"고 말했다.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오른쪽)과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이 13일 상의회관에서 열린 공정거래위원장 초청 정책강연회 행사장으로 이동하고 있다.사진/상의
 
기업에게 공정거래위원회는 시장 질서를 유지하는 파수꾼이자 경제검찰이라며 지금과 같이 세계적으로 산업과 시장판도가 급격하게 재편되는 상황에서는 우리가 세계시장의 공급자가 되느냐 수요자가 되느냐에 따라 국가 운명이 크게 엇갈릴 수 있다고도 강조했다.
 
조 위원장은 "디지털 공정경제 구현으로 지속가능한 혁신기반 마련, 상생하는 시장 환경 조성, 올바른 거래질서 정립 등에 힘을 쏟겠다"며 "단계적 일상 회복 과정에서 국민 부담을 가중시키는 불공정행위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불공정피해를 보다 신속하고 내실 있게 해결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플랫폼거래에서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모빌리티·온라인쇼핑 등 혁신 분야의 독점력 남용 등 불공정해위에 대한 감시를 강화할 것이란 계획도 설명했다.
 
또 대·중소기업간 자율적 상생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현장애로 해결 등 다각적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날 강연회에는 최 회장을 비롯해 이인용 삼성전자 사장, 공영운 현대자동차 사장, 하범종 LG 사장, 조현일 한화 사장 등 주요 회원기업 대표와 조 위원장 등 공정위 관계자를 포함해 16명이 참석했다.
  
전보규 기자 jbk88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