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종로구의회, 종로구청장 권한대행 '직무정지' 요구
직무정지 강제할 규정은 없어
2021-12-16 17:03:19 2021-12-16 17:03:19
[뉴스토마토 윤민영 기자] 종로구의회가 비서 성추행 의혹으로 경찰 조사를 받은 강필영 종로구청장 권한대행에게 '직무정지'를 요구했다.
 
16일 종로구의회에 따르면 지난 15일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는 강 권한대행의 직무정지에 대한 성명서가 채택됐고 이를 종로구청에 발송한 상태다.
 
종로구의회 관계자는 "경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 구정 업무에 차질이 있을거라 판단해, 의원 11명(민주당 8명, 국민의힘 3명)이 만장일치로 강 권한대행의 직무정지 요구에 동의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강 구청장 권한대행은 직무정지에 동의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의회가 직무정지를 요구하더라도, 이를 강제할 수 있는 규정은 없기 때문이다.
 
종로구 관계자는 "이 일이 불거질수록 2차 가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직원들도 언급을 꺼리는 분위기"라며 "현재 이 사안과 관련해 정해진 것은 없지만 직원들의 업무에도 차질이 생길 수 있어 하루 빨리 일단락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권한대행 자리까지 공석으로 남게 되면 직제 순서상 행정국장이 그 자리를 대신할 것으로 예상된다. 종로구의회는 직무정지 요구에 따른 추후 상황을 지켜본 뒤 추가 조치에 들어갈 예정이다.
 
강 구청장 권한대행은 최근 부하 직원 성희롱 등에 대한 의혹으로 경찰 조사를 받은 바 있다. 해당 의혹은 종로구 소속 8급 공무원으로 알려진 A씨가 지난 6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고 강 권한대행이 성희롱을 했다고 폭로글을 올리면서 시작됐다. A씨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10월까지 부구청장으로 일하던 강 권한대행의 비서를 맡으며 현재 다른 부서로 옮긴 상태다.
 
앞서 강 구청장 권한대행은 <뉴스토마토>와의 통화에서 "성희록 의혹은 절대 사실이 아니며 한 때 같이 일하던 직원과 극단적으로 가는 상황이 좋지 않지만 종로구청의 명예를 위해 맞고소를 했다"고 말했다.
 
종로구청 임시청사. 사진/종로구
 
윤민영 기자 min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