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재명 "대구·경북, 제가 묻힐 곳…경북 디비지면 대한민국 디비진다"
예천 상설시장 방문, 즉흥연설로 지지 호소 "지킬 약속만 했고, 약속하면 지켰다"
2021-12-12 15:20:08 2021-12-12 15:20:19
[예천=뉴스토마토 장윤서 기자]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대구·경북은 자신이 묻힐 고향이라며 지역 민심을 자극했다. 
 
이 후보는 12일 경북 예천군 예천읍 상설시장에서 즉흥연설을 통해 "제가 언젠가 이 세상을 떠나면 묻힐 곳, 어머니와 아버님이 묻혀 계실 곳이 대구·경북"이라고 말했다. 
 
그는 "(저는)대구·경북에서 나고 자랐고, 여전히 사랑한다"며 "앞서 광주·전남·전북을 다니는데 그 지역주민들이 ‘대구경북에서 태어났다면서도 왜 그 지역에서 지지를 못 받냐’고 말씀하시는데 드릴 말이 없었다”고 했다. 
 
이 후보는 “색깔이 같다고 우리 동네에서 태어났다고 이재명을 지지하는 것이 아니라, 유능하게 대한민국의 위기를 기회로 바꿔서 다시 경제가 성장하는 그런 나라로 만드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지지하지 않겠느냐”며 “이재명은 자신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후보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는 이재명이 대통령이 돼야 한다고 친척이나 친구, 한때 원수졌던 사람에게도 전해달라”며 “예천이 디비지면(뒤집어지면) 경북이 디비질 것이고, 영남이 디비질 것이고, 대한민국이 디비질 것”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러면서 “약속을 지켰던 사람이 앞으로도 약속을 지킨다. 그의 과거를 보면 안다”며 “빈말이야 하늘에 있는 별이야 못 따드릴까. 저 이재명은 그렇게 하지 않았다. 지킬 수 있는 약속만 했고 약속하면 반드시 지켰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부인 김혜경 씨가 12일 경북 예천읍 상설시장을 방문해 상인 어르신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사진단
 
예천=장윤서 기자 lan486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