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추천영화)‘연애 빠진 로맨스’ 외 4편
2021-12-10 13:57:09 2021-12-10 13:57:09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유체이탈자’ ‘연애 빠진 로맨스그리고 디즈니 애니메이션 엔칸토: 마법의 세계이렇게 세 편이 2주가 넘는 시간 동안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유지하며 극장가 흥행 시장을 이끌고 있다. 세 편 모두 타깃 관객 층도 뚜렷하게 나뉘고 있다. ‘유체이탈자가 액션 중심의 남성 관객, ‘연애 빠진 로맨스 20대 중후반 여성관객 그리고 엔칸토: 마법의 세계가 가족 단위 관객. 이렇게 구분되면서 삼끌이 흥행 2주 넘게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문제는 또 다시 줄어든 전체 시장 규모다. 11위드 코로나이후 확진자 급증과 함께 최근 오미크론 변이 확산 여파가 극장가에도 뚜렷하게 영향을 끼치고 있다. 신작 개봉까지 이뤄지지 않고 있으면서 관객 감소율이 크다. 흥행 1위와 2위가 각각 2주 넘게 자리를 유지하고 있지만 누적 관객 수가 100만을 넘지 못하는 분위기다. 다음 주 이어질 대형 신작 개봉이 이런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10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유체이탈자
 
주연: 윤계상, 박용우, 임지연
감독: 윤재근
개봉: 11 24
누적 관객 수: 691221
 
교통사고 현장에서 눈을 뜬 한 남자. 거울에 비친 낯선 얼굴과 이름, 자신이 누구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잠시 후, 또 다른 사람의 몸에서 깨어난 남자. 그는 12시간마다 몸이 바뀐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자신을 둘러싼 사람들 사이의 연결고리를 찾기 시작한다. 그가 12시간마다 몸이 바뀌었던 사람들, 가는 곳마다 나타나는 의문의 여자까지, 그리고, 이들이 쫓고 있는 국가정보요원강이안’. 모두가 혈안이 되어 쫓고 있는강이안이 바로 자신임을 직감한 남자, 자신을 찾기 위한 사투를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액션이 강하다. 그리고 설정은 더 강하다
토마토 별점: ★★★☆
 
 
연애 빠진 로맨스
 
주연: 전종서, 손석구, 공민정
감독: 정가영
개봉: 11 24
누적 관객 수: 453833
 
일도 연애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스물아홉자영’(전종서). 전 남친과의 격한 이별 후 호기롭게 연애 은퇴를 선언했지만 참을 수 없는 외로움에 못 이겨 최후의 보루인 데이팅 어플로 상대를 검색한다. 일도 연애도 호구 잡히기 일쑤인 서른셋우리’(손석구). 뒤통수 제대로 맞은 연애의 아픔도 잠시 편집장으로부터 19금 칼럼을 떠맡게 되고 데이팅 어플에 반강제로 가입하게 된다. 그렇게 설 명절 아침. 이름, 이유, 마음 다 감추고 만난자영우리’. 1도 기대하지 않았지만, 1일 차부터 둘은 서로에게 급속도로 빠져들게 되고
 
토마토 추천평: 너무 솔직하다. 근데 그게 로맨스 아닌가
토마토 별점: ★★★★
 
 
엔칸토: 마법의 세계
 
감독: 바이론 하워드, 자레드 부시, 채리스 카스트로 스미스
개봉: 11 24
누적 관객 수: 473328
 
콜롬비아의 깊은 산 속, 놀라운 마법과 활기찬 매력이 넘치는 세계엔칸토’. 그 곳에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마드리갈 패밀리가 살고 있다. ‘엔칸토의 마법 덕분에 초인적 힘, 치유하는 힘 등 저마다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태어난 마드리갈 패밀리. 하지만미라벨은 가족 중 유일하게 아무런 능력이 없다. 어느 날, ‘엔칸토를 둘러싼 마법의 힘이 위험에 처하자미라벨은 유일하게 평범한 자신이 특별한 이 가족의 마지막 희망일지 모른다고 생각하는데. 평범한미라벨은 과연 기적을 만들 수 있을까.
 
토마토 추천평: 좀 지겨워진 디즈니의 마법
토마토 별점: ★★
 
 
돈 룩 업
 
주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로렌스, 롭 모건
감독: 아담 맥케이
개봉: 128
누적 관객 수: 3 2511
 
천문학과 대학원생 케이트 디비아스키(제니퍼 로렌스)와 담당 교수 랜들 민디 박사(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태양계 내의 궤도를 돌고 있는 혜성이 지구와 직접 충돌하는 궤도에 들어섰다는 엄청난 사실을 발견한다. 하지만 지구를 파괴할 에베레스트 크기의 혜성이 다가온다는 불편한 소식에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지구를 멸망으로 이끌지도 모르는 소식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언론 투어에 나선 두 사람, 혜성 충돌에 무관심한 대통령 올리언(메릴 스트립)과 그녀의 아들이자 비서실장 제이슨(조나 힐)의 집무실을 시작으로 브리(케이트 블란쳇)와 잭(타일러 페리)이 진행하는 인기 프로그램더 데일리 립출연까지 이어가지만 성과가 없다.
 
토마토 추천평: 블랙 코미디의 방향성은 이래야 한다
토마토 별점: ★★★
 
 
극장판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별 없는 밤의 아리아
 
감독: 카와노 아야코
개봉: 129
누적 관객 수: 5749
 
그날, <너브기어>를 우연히 머리에 쓴 <유우키 아스나>, 원래 인터넷 게임과는 무관하게 살고 있는 중학교 3학년 소녀였다. 게임 마스터는 통보했다. <이건 게임이지만 놀이가 아니다> 게임 속에서의 죽음은, 그대로 현실에서의 죽음으로 이어진다. 그 말을 듣게 된 모든 플레이어들이 혼란에 빠지고, 게임 속은 아비규환의 도가니가 됐다. 그 중 한 사람이었던 아스나였지만, 그녀는 세계의 룰조차 모른 채 정상이 보이지 않는 강철의 부유성 <아인크라드> 공략에 나선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