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TP금융지식나눔으로 지역인재 교육 실시
2021-11-29 10:29:19 2021-11-29 10:29:19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은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TP금융지식나눔’ 교육기부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교육 기부 사업은 나주교육지원청의 학교기관 추천과 교육 기부 학생을 관리하는 전남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이번에 실시한 ‘TP금융지식나눔’은 전남여상 학생들에게 사학연금 김태형직원과 양소연 직원이 교육했다. 내용은 4대 공적연금과 각 연금에서 하는일, 사학연금 채용절차, 자금운용관리단이 역할, 외부강사의 금융진로 교육과 상담 등으로 이뤄졌다.
 
교육 방식은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촬영장비를 갖춘 원격스튜디어에서 비대면 화상 교육으로 진행됐다.
 
주명현 이사장은 “사학연금의 업을 활용한 금융 교육을 통해 금융권 진로에 관심있는 광주·전남지역 학생들이 금융진로 탐구와 올바른 금융 지식 함양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전남 지역의 학생들에게 올바른 지식교육 전달과 지역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왼쪽 사학연금 김태형(검은색옷) 비대면 화상 강의사진, 오른쪽 TP금융교실 참가 학생들 사진. 사진/사학연금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