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추천영화)‘유체이탈자’ 외 4편
입력 : 2021-11-26 15:37:50 수정 : 2021-11-26 15:37:50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한국영화가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같은 날 개봉한 유체이탈자연애 빠진 로맨스. 여기에 지난 주 개봉한 장르만 로맨스까지. 한국영화가 무려 TOP5안에 3편이나 차지하고 있다. 이 정도 존재감이라면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간 듯한 극장가 흥행 시장이다. 우선 유체이탈자연애 빠진 로맨스에 대한 관심과 평가는 좋다. 액션에 방점을 찍은 유체이탈자 2030세대 특히 남성 관객 중심으로 지지를 얻을 가능성이 크다. ‘연애 빠진 로맨스는 같은 2030세대이지만 남녀 관객 모두에게 공감을 얻을 만한 내용과 표현이 매력적이다. 가족 단위 관객을 타깃으로 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엔칸토: 마법의 세계도 여전히 좋은 반응이다. 11월 마지막 주 극장가 상황이 여름 성수기를 방불케 할 정도로 뜨겁다. 오랜만이다 이런 분위기. (26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유체이탈자
 
주연: 윤계상, 박용우, 임지연
감독: 윤재근
개봉: 1124
누적 관객 수: 113699
 
교통사고 현장에서 눈을 뜬 한 남자. 거울에 비친 낯선 얼굴과 이름, 자신이 누구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잠시 후, 또 다른 사람의 몸에서 깨어난 남자. 그는 12시간마다 몸이 바뀐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자신을 둘러싼 사람들 사이의 연결고리를 찾기 시작한다. 그가 12시간마다 몸이 바뀌었던 사람들, 가는 곳마다 나타나는 의문의 여자까지, 그리고, 이들이 쫓고 있는 국가정보요원강이안’. 모두가 혈안이 되어 쫓고 있는강이안이 바로 자신임을 직감한 남자, 자신을 찾기 위한 사투를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액션이 강하다. 그리고 설정은 더 강하다
토마토 별점: ★★★☆
 
 
연애 빠진 로맨스
 
주연: 전종서, 손석구, 공민정
감독: 정가영
개봉: 1124
누적 관객 수: 6 7867
 
일도 연애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스물아홉자영’(전종서). 전 남친과의 격한 이별 후 호기롭게 연애 은퇴를 선언했지만 참을 수 없는 외로움에 못 이겨 최후의 보루인 데이팅 어플로 상대를 검색한다. 일도 연애도 호구 잡히기 일쑤인 서른셋우리’(손석구). 뒤통수 제대로 맞은 연애의 아픔도 잠시 편집장으로부터 19금 칼럼을 떠맡게 되고 데이팅 어플에 반강제로 가입하게 된다. 그렇게 설 명절 아침. 이름, 이유, 마음 다 감추고 만난자영우리’. 1도 기대하지 않았지만, 1일 차부터 둘은 서로에게 급속도로 빠져들게 되고
 
토마토 추천평: 너무 솔직하다. 근데 그게 로맨스 아닌가
토마토 별점: ★★★★
 
 
엔칸토: 마법의 세계
 
감독: 바이론 하워드, 자레드 부시, 채리스 카스트로 스미스
개봉: 1124
누적 관객 수: 6 5628
 
콜롬비아의 깊은 산 속, 놀라운 마법과 활기찬 매력이 넘치는 세계엔칸토’. 그 곳에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마드리갈 패밀리가 살고 있다. ‘엔칸토의 마법 덕분에 초인적 힘, 치유하는 힘 등 저마다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태어난 마드리갈 패밀리. 하지만미라벨은 가족 중 유일하게 아무런 능력이 없다. 어느 날, ‘엔칸토를 둘러싼 마법의 힘이 위험에 처하자 미라벨은 유일하게 평범한 자신이 특별한 이 가족의 마지막 희망일지 모른다고 생각하는데. 평범한미라벨은 과연 기적을 만들 수 있을까.
 
토마토 추천평: 좀 지겨워진 디즈니의 마법
토마토 별점: ★★
 
 
이터널스
 
주연: 안젤리나 졸리, 마동석, 리처드 매든
감독: 클로이 자오
개봉: 11 3
누적 관객 수: 2916077
 
마블 스튜디오의이터널스는 수 천 년에 걸쳐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살아온 불멸의 히어로들이어벤져스: 엔드게임이후 인류의 가장 오래된 적 '데비안츠'에 맞서기 위해 다시 힘을 합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토마토 추천평: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하를 보게 된다
토마토 별점: ☆
 
 
장르만 로맨스
 
주연: 류승룡, 오나라, 김희원
감독: 조은지
개봉: 11 17
누적 관객 수: 423121
 
쿨내진동 이혼부부, 일촉즉발 비밀커플, 주객전도 스승제자, 알쏭달쏭 이웃사촌.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평범하지 않은 이들 모두가 로맨스로 얽힌 기상천외한 상황이 벌어진다.
 
토마토 추천평: 우당탕탕 소동은 벌어진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