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심상정, 이재명에 "대장동 특검, 떳떳하다면 수용해야"
"윤석열·곽상도·박영수·권순일도 성역없이 수사해야"
2021-11-04 10:35:12 2021-11-04 10:35:12
[뉴스토마토 장윤서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이재명 민주당 후보에게 '대장동 의혹'과 관련한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심 후보는 4일 오전 입장문을 내고 "이 후보는 떳떳하다면 특검을 수용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는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대장동 의혹의 핵심에 서 있는 만큼 검찰은 미래권력에 눈치볼 수밖에 없다"며 "검찰이 대선까지 시간을 끌거나, 설사 수사 결과를 내놓더라도 국민들은 검찰의 공정성에 불신을 거두기 어렵다는 것이 중론"이라고 했다. 심 후보는 근거로 "어제 발표된 여론조사에 따르면 국민 70.9%가 특검이 필요하다고 했다. 결국 국민 10명 중 7명은 대장동 의혹의 최종 실체를 밝히는 데 검찰 수사를 신뢰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오늘 법원이 대장동 핵심 관계자인 화천대유 김만배 씨와 남욱 씨를 구속하고 정민용 씨의 구속영장을 기각했다"며 "유동규 전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배임 혐의로 추가 기소된 상태"이라고 했다. 심 후보는 "이제 대장동 핵심 인물들이 구속된 만큼 이재명 후보의 직무유기와 배임 의혹 규명을 위한 수사만 남았다"며 "이 후보의 결자해지를 촉구한다"고 압박했다. 
 
아울러 심 후보는 대장동 의혹과 관련된 윤석열 후보, 곽상도 의원, 박영수 특검, 권순일 전 대법관 등에 대한 수사도 촉구했다. 그는 "윤 후보도 자유로울 수 없다"며 "부산저축은행 불법대출 수사 당시 주임검사였는데 '대장동 대출' 건을 무마하고 봐줬다는 의혹의 실체를 규명해야 한다"고 했다. 또 "검찰은 곽상도 의원, 박영수 특검, 권순일 전 대법관 등 정치권과 법조 카르텔 실세 인사들에 대해서는 손도 안댔다"며 "성역 없이 실체를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사진단
 
장윤서 기자 lan486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