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탁현민, BTS '열정페이' 보도에 "새빨간 거짓말, 7억원대 정산"
CBS 라디오 출연 "안 받겠다고 했지만 법이 정한 최소 비용 지급"
2021-10-01 14:48:22 2021-10-01 14:48:22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1일 최근 유엔총회 행사에 참석한 방탄소년단(BTS)에게 정부가 비용을 지급하지 않았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계약서에 맞게 정산이 완료됐다"며 "새빨간 거짓말"이라고 강하게 반박했다.
 
탁 비서관은 이날 CBS 라디오 프로그램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분노가 치밀어 잠이 안와서 출연을 결심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앞서 BTS는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 자격으로 최근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유엔총회 등의 행사에 참석했다. 이후 일부 언론에서 정부가 BTS에게 항공료 등 여비도 지급하지 않았다고 보도하면서 '열정페이' 논란이 일었다.
 
이에 탁 비서관은 "엄연히 계약서가 존재하고 또 그 계약 기준에 맞춰서 절차가 진행되고 정산이 완료됐다"며 "도대체 무슨 근거로 그렇게 새빨간 거짓말을 하는 건지 저로서는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다"고 밝혔다. 지급한 금액은 7억원대라고 전했다.
 
탁 비서관은 "BTS 멤버들은 '돈을 안 받겠다'고 얘기했었다"며 "저희 입장에서는 너무 면구스럽고, 대통령이 직접 임명한 특수인데 정말 우리 법률과 규정이 허가하는 최소한의 비용을, 영수증 처리가 되는 비용을 정산했다. 억지로 준 것"이라고 말했다.
 
계약서에 없는 일정까지 불려다녔다는 보도에 대해서도 '계약서에 이미 포함된 내용'이라고 반박했다. 탁 비서관은 "사고방식이 참 한심하다"며 "BTS가 불려 다닐 정도의 아티스트라고 생각하느냐"고 지적했다.
 
방탄소년단(BTS)이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 총회장에서 열린 제2차 SDG Moment(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회의) 개회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