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JYP 그룹 니쥬, 11월27일 첫 정규 앨범 'U'
2021-09-07 13:38:26 2021-09-07 13:38:26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JYP엔터테인먼트(JYP) 소속 그룹 NiziU(니쥬)가 첫 정규 앨범을 낸다.
 
JYP는 7일 NiziU가 오는 11월24일 첫 번째 정규 앨범 'U'(유)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1집 'U'는 'Need You'라는 뜻을 지닌 그룹명 '니쥬'와 '(Be) With You'라는 의미의 팬덤명 'WithU'(위쥬)에 포함된 알파벳 'U'에서 착안해 지은 것이다.
 
니쥬를 응원해 주는 'U(당신)'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니쥬는 YP엔터테인먼트와 소니뮤직이 공동으로 선보인 9인조 일본 걸그룹이다. 멤버 전원 일본인이지만 선발, 육성 등은 'K팝 제작 시스템의 현지화'를 적용해 성공시킨 사례로 평가받는다. J팝이 하드웨어가 되고 K팝이 소프트웨어가 된 셈.
 
지난 3월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베스트5 뉴 아티스트', '베스트5 송 바이 다운로드', '베스트5 송 바이 스트리밍' 총 3관왕을 차지했다. 
 
작년 12월 31일에는 정식 데뷔 후 단 29일 만에 일본 대표 연말 특집 프로그램 '홍백가합전' 입성해 역대 초고속 출연 기록을 세운 바 있다.
 
2020년 12월부터 일본 코카콜라 모델로 발탁됐다. 싱글 2집 타이틀곡 'Take a picture'(테이크 어 픽처)와 지난달 5일 발표한 최신곡 'Super Summer'(슈퍼 서머)는 코카콜라 캠페인의 광고 음악으로 선정됐다.
 
'Super Summer'는 여름을 즐기는 순간을 밝은 에너지로 표현한 곡으로 음원 공개 직후 일본 라인 뮤직, 아이튠즈, 아와, 무모 등 현지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석권하고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정상을 차지했다.
 
오는 19일 도쿄 조조 마린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일본 유명 음악 페스티벌 '슈퍼소닉 2021'에 출연한다. 슈퍼소닉은 일본 정상급 가수를 비롯해 세계적인 뮤지션이 대거 참여하는 도심형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제드(ZEDD),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 등 아티스트들이 출연한다. 
 
니쥬 정규 1집 'U' 단체 이미지. 사진/JYP엔터테인먼트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