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형진기자] 대형 오픈마켓이나 종합쇼핑몰뿐만 아니라 소호몰에서도 휴대폰결제가 가능해진다.
휴대폰결제 전문기업
모빌리언스(046440)(대표 문정식 www.mobilians.co.kr)는 전자상거래 호스팅 전문 업체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 www.cafe24.com)과 제휴를 맺고 전문 쇼핑몰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심플렉스인터넷은 국내 최다 회원 수를 보유한 업체로 ‘카페24’라는 브랜드로 전문 쇼핑몰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5백개 전문 쇼핑몰 대상으로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우선 시작했고, 연말까지 2500개 쇼핑몰에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페24의 쇼핑몰 솔루션을 이용하는 업체는 저렴한 가격대 의류, 패션잡화, 유ㆍ아동관련 상품 등 을 판매하는 전문판매업체가 대부분이다.
모빌리언스는 "신용카드가 없는 대학생 등 20대 초반 고객들이 휴대폰을 결제수단으로 이용하면서 중소 쇼핑몰들에게 신규 고객을 유입하는 효과도 발생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빌리언스는 옥션, 지마켓을 시작으로 11번가, 인터파크INT, 예스24, AK몰, 신세계몰, KT커머스, 롯데닷컴 등 대형 오픈마켓과 종합쇼핑몰에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박서일 모빌리언스 전략사업본부장은 “휴대폰결제를 도입한 쇼핑몰의 경우 신규고객이 최대 20%까지 증가하는 등 전문 쇼핑몰의 매출향상 효과와 휴대폰결제 실물시장이 커지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