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준석 "이동훈, 여권 공작설 구체적인 정보 제공해야"
네거티브 마타도어 규정…'재난지원금 반대 옳은 선택인가' 반문
2021-07-14 10:24:48 2021-07-14 10:24:48
[뉴스토마토 박한나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이동훈 전 조설일보 논설위원이 '여권 공작설'을 제기한 것에 대해 "내용의 전모를 파악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야 저희가 야당 입장에서 범야권 대선 주자에 대한 네거티브 마타도어로 규정하고 움직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14일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 '이 전 논설위원이 금품 수수 의혹으로 경찰조사를 받는 과정에서 여권 인사로부터 회유를 받았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자신감 있게 이야기했기 때문에 본인이 만약 추가적인 정보를 밝힐 수 있다면 상당히 심각하게 다룰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인사 이름이 안 나오더라도 저희가 내용을 파악할 수 있게 정보를 공개한다면 저희 당 입장에서 심각하게 다뤄야 한다"며 "범야권 대선 주자에 대한 공작 의혹이기 때문에 이것의 진실 여부는 굉장히 세밀하게 따져봐야겠지만 우선 의혹 자체는 굉장히 거대한 것"이라고 말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변인을 지낸 이 전 논설위원은 수산업자를 사칭한 김 모 씨에게 포르쉐 차량 등을 받았다는 의혹으로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그는 조사 과정에서 "여권, 정권의 사람이라는 사람이 찾아온 적이 있다"며 "Y를 치고 우리를 도우면 없던 일로 만들어주겠다는 말을 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정보 제공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저희가 수사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먼저 들여다 볼 수는 없는 것"이라며 "지금은 사실 정보가 부족한 상황으로 아주 면밀하게 추이를 지켜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국민 재난지원금 합의 논란에 대해선 "소비 진작성 재난지원금과 소상공인에 대한 피해 보상 중에서 소상공인에 대한 피해 보상을 우선해야 한다는 관점을 합의에 담은 것인데 언론이 속보로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원 합의'로 내다 보니까 저희 당의 대선주자분들이 좀 강하게 반발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 대표는 "'소상공인 지원을 최대한 확대하고 남는 비용이 있으면 그거에 대해서 재난지원금의 지급을 검토한다'로 저희 최종 안을 확정해서 발표한 것"이라며 "여야가 샅바싸움을 하는 중에 나쁘지 않은 스탠스라고 생각했는데 대권주자분들이 다소 좀 불편하신가 보다"고 설명했다.
 
그는 "대선을 앞두고 재난지원금 논쟁에서 저희가 '주지 말자'의 스탠스에 서는 것 자체가 전략적으로 옳은 선택인가에 대해서는 강하게 반문하고 싶다"고 했다.
 
추경 규모에 대해선 "규모를 늘리는 것은 완강하게 반대하고 있다"며 "2차 추경안 33조원은 적은 금액이 결코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다만 소상공인의 지원에 대한 부분이 워낙 다급하다 보니까 저희가 그 부분은 늘리는 전제 하에서 협상들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14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이동훈 전 조설일보 논설위원이 '여권 공작설'을 제기한 것에 대해 "내용의 전모를 파악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야 저희가 야당 입장에서 범야권 대선 주자에 대한 네거티브 마타도어로 규정하고 움직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뉴시스 
 
박한나 기자 liberty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