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국민의힘 "권익위에 개인 정보 동의서 모두 제출"
민주당 동의서 제출 압박에 "시선 전환하려는 것" 비판
2021-06-17 14:10:16 2021-06-17 14:22:11
[뉴스토마토 조현정 기자] 국민의힘은 부동산 전수조사와 관련, 102명에 대한 개인 정보 활용 동의서를 권익위에 모두 제출했다고 밝혔다.
 
강민국 원내대변인은 17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어제 동의서를 다 제출했다"고 말했다. 강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이 동의서 제출을 압박한 것에 대해선 "탈당 권유를 받은 민주당 의원 12명 가운데 거부하는 의원에 대한 시선을 전환하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국민의힘이 소속 의원들이 부동산 전수조사 요청서를 내면서 개인 정보 이용 동의서를 누락한 것으로 드러나자 "전형적인 꼼수이자 국민 우롱"이라고 거듭 지적해왔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지난 15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눈 가리고 아웅하는 것인지, 아니면 실제로 요청은 하고 조사 받을 생각은 없는 건지 의문"이라며 "17일까지 제출해달라고 권익위가 요구했다고 하니 응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민주당과 동일하게 하겠다는 입장을 줄곧 밝혀왔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민주당 쪽에서 했던 것과 똑같은 방식으로 하겠다"며 "민주당에서 어떻게 했는지 잘 모른다. 했던 방식을 알려달라고 했는데, 아직 알려주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강 대변인은 "공정한 조사는 저희가 더 원한다"며 "공정성 담보를 위해 전현희 권익위원장 뿐 아니라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캠프에 있었던 안성욱 부위원장의 직무 회피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전 의원장은 앞서 직접 조사단장을 맡겠다는 뜻을 밝혔다. 민주당 소속으로 18·20대 의원을 지낸 전 위원장은 민주당 의원들의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에서는 스스로 손을 뗐다. 이후 비교섭 단체 5당의 의뢰에도 직무 회피 신청을 했지만, 국민의힘 의뢰에는 "이해 관계 신고 및 회피 조치 대상이 아니다"고 해 야당의 반발을 샀다. 이 같은 논란에 결국 15일에 직무 회피를 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김기현 원내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사진/ 공동취재사진
조현정 기자 jhj@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