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김강립 식약처장 본사 방문"…혁신의료기기 지원 모색
국내 1호 혁신의료기기 '뷰노메드 펀더스 AI' 등 시연
입력 : 2021-05-26 10:27:31 수정 : 2021-05-26 10:27:31
25일 김강립 식약처장(가운데)이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기업 뷰노 서울 서초구 본사에 방문해 성진경 뷰노 의학실장(오른쪽)에게 뷰노메드 솔루션에 적용된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뷰노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뷰노(338220)는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지난 25일 본사를 방문해 혁신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김강립 처장, 김현준 뷰노 대표, 심기준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장, 김법민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 뷰노는 혁신의료기기 지정기업으로서 혁신의료기기 인증 제도 관련 건의 사항을 제안하고 제품을 시연했다.
 
뷰노는 식약처로부터 국내 1호 인공지능 의료기기 '뷰노메드 본에이지' 등 의료기기 전주기의 기술지원을 받아왔다. 지난해에는 제1호 혁신의료기기 '뷰노메드 펀더스 AI'와 제6호 혁신의료기기 '뷰노메드 딥카스'를 지정받았으며 혁신의료기기소프트웨어 제조기업 인증을 최초로 획득했다.
 
김강립 처장은 현장 점검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혁신의료기기의 우수한 기술 수준과 우리나라 의료기기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의료기기제품의 개발과 활용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현준 뷰노 대표는 "그동안 식약처의 선제적인 제도 구축으로 우리나라 의료 인공지능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었다"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제도적 지원을 통해 의료인공지능과 같은 혁신의료기기 산업이 미래성장동력으로 공고히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동지훈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