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냉장고, 유럽서 잇따라 호평…“최고의 제품”
입력 : 2021-05-16 09:32:05 수정 : 2021-05-16 09:32:05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삼성전자(005930)의 냉장고가 유럽 주요 지역 소비자 전문지 평가에서 연이어 1위로 등재되며 주목받고 있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독일 최대 소비자 전문지 스티바(StiWA)는 상냉장ㆍ하냉동 타입 부문 평가에서 132개 모델 중 삼성 냉장고(모델명 RL36R8739S9)를 1위로 선정했다. 삼성 냉장고는 7개 평가 항목 중 냉동 성능, 온도 안전성, 에너지효율, 오작동 감지 등 4개 분야에서 최고 등급인‘매우 우수(Sehr Gut)’를 획득했다.
 
이 제품은 냉동칸을 필요에 따라 냉장 온도로 변경할 수 있으며, ‘키친핏’ 디자인이 적용돼 주방 가구와 일체감 있는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독일 스티바, 스웨덴 라드앤론, 이탈리아 알트로콘수모 등 유럽 주요 지역 소비자 전문지 평가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한 삼성 냉장고 제품들. 사진/삼성전자
 
스웨덴 소비자 매거진 ‘라드앤론(Rad&Ron)’은 1도어 냉장 전용고 부문에서 32개 모델 중 삼성 냉장고(모델명 RR40M7165WW)를 4년 연속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했다. 지난 2018년 이후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이 모델은 특히 냉장 성능과 에너지 효율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이 제품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하고 △‘메탈쿨링’과 ‘파워쿨’ 등의 차별화된 냉각 기능을 갖췄으며 △와이파이 동글을 사용해 스마트폰으로 문 열림 알람을 받거나 원격으로 온도 제어를 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탈리아의 소비자 매거진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는 양문형 냉장고 부문 9개 모델 중 삼성 냉장고(모델명 RS68N8322S9)를 1위로 선정하며, ‘베스트 테스트(Best Test)’ 와‘베스트 바이(Best Buy)’제품으로 선정했다. 삼성 냉장고는 9개 평가 항목 중 냉동 속도, 냉장 속도, 온도 안전성, 권장온도, 에너지, 소음 등 6개 분야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했다.
 
이 제품은 △냉장고 벽면의 두께를 최소화해 내부 저장 공간을 극대화해주는 ‘스페이스 맥스(Space Max)’△냉장실과 냉동실에 별도의 냉각기를 탑재해 식재료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트윈 쿨링’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는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 등 차별화된 기능을 적용해 유럽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처럼 삼성전자는 현지 시장 트렌드를 잘 반영한 제품들로 생활가전 본고장인 유럽에서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냉장고 매출은 지난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약 18%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유럽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삼성 냉장고가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제품들로 유럽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유라

반갑습니다. 산업1부 최유라 기자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