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창업진흥원 신임 원장에 김용문 전 서강대 교수
김 원장 "창업진흥원, 제2의 도약 시작"
"D·N·A 등 신산업 분야 집중 지원"
2021-05-17 14:00:00 2021-05-17 14:00:00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창업진흥원은 제5대 원장에 김용문 전 서강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교수가 취임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창업진흥원 세종 본원에서 열린 취임식에 참석한 김용문 원장은 "지난 12년간의 창업기업 성장 지원과 제2벤처붐 조성, 혁신 창업생태계 구축 선봉대 역할을 이어받아, 창업진흥원이 대한민국 최고의 창업기업 서비스 지원 기관으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제2의 도약을 시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용문 원장은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술은 융합되고 산업 환경은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의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며 창업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기관운영 방향도 발표했다.
 
구체적으로는 △신산업 분야의 혁신 창업기업 발굴·육성과 일자리 창출 △연대와 협력을 강화한 창업지원 플랫폼 구축 △성과제고를 위한 조직 전문역량 확보 △현장소통 강화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을 중점 운영 방향으로 제시했다. 
 
특히 D·N·A(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비대면 등 신산업 분야와 소재·부품·장비 등 혁신분야의 창업기업을 집중 지원해 한국판 뉴딜의 성공을 이끌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대·중견기업 등 민간과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고 개방형 혁신을 통해 창업기업의 혁신성장을 견인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 원장은 앞으로 현장 소통을 강화해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규제·애로사항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정책 당국과 긴밀히 협조할 것을 약속하며,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창업진흥원 임직원이 뜻을 같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창업진흥원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