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장에는 인도, 브라질등 코로나 재확산 소식에 투자심리가 다소 위축된데다, 아직은 인플레의 기조적인 상승세가 확인된것은 아니지만, 2%를 넘어선 물가지수(CPI)의 상승세는, 결국 빠른 미래에, 출구 전략에 대한 논의가 시작될 것이라는 것이, 시장의 부담으로 작용했을 수 는 있겠습니다.
그러나, 냉정하게 보더라도 지금까지 발표된 고용, 인플레 지표가 시장이 우려하는 출구전략의 시기를 앞당기기에는, 아직은 시기상조(時機尙早)임은 분명하다 할 수 있을것 입니다.
시장의 이슈는, 이번주부터 재개될 "공매도"에 대한 투자 심리의 위축, 이로 인한 지수 조정이었다고 볼 수 있지만, 사실 공매도 이슈가 없었다면, 직전 고점을 넘어갔을지는... 알 수 없습니다.
어찌됐건, 일목 균형표상 지난주 중반, 3월 24일부터 이어온, 상승 파동의 1기(26일)로, 변화일을 맞이하고 있었고, 무엇보다도 이격율(105/33MA)과다로 인한 자연스런 눌림은, 뭐 그리 놀랄일은 아닙니다.
시장의 들어가서, 연초까지 이어졌던 성장주(2차전지, 포털, 게임등), 엄청난 이슈(자동차 업종)와 최고의 업종 사이클(삼성전자, SK하이닉스)을 맞이한 종목들이 여차저차(如此--) 쉬는 사이, 거의 전업종에 걸쳐, 전통적인 경기민감 가치주의 순환 상승이 이뤄지고 있는데...
※ 전문가가 픽하는 종목은? ※
- ㅇㅇㅇ텍
- ㅇㅇ차
※ 어려운 시장 혼자 하지마세요! 제대로된 전문가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 내가 가지고 있는 종목 잘 가지고 있는게 맞는 걸까요?
※ 어려운 고민 마시고 일단! 무료공개방송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 혼자하는 매매가 어렵다면 금산 전문가와 함께하세요!
** 금산의 "쉬운 시황"은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아침, 주간시황(주1회)만 게재합니다
<금산 전문가 투자클럽 바로가기>
■ 종목추천 Top5
■ 문의전화 : 02-2128-3355
이 기사는 인포머셜입니다.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콘텐트입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