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GS25, 남성 혐오 논란 포스터 사과…불매운동 조짐
포스터 삭제..."논란될 만한 내용, 철저히 모니터링하겠다"
2021-05-03 10:00:23 2021-05-03 10:00:23
논란이 됐던 GS25의 이벤트 홍보 포스터. 사진/GS25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편의점 GS25 이벤트 홍보 포스터가 남성 혐오 논란을 불러일으키면서 불매운동 조짐이 일고 있다. GS25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사과문을 올렸지만, 불매 운동을 하겠다는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GS25는 지난 1일 모바일 앱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캠핑용 상품 구매자 대상의 경품 증정 이벤트 포스터를 올렸다. 일부 네티즌은 이 포스터의 손 모양 이미지가 온라인 커뮤니티 '메갈리아'를 중심으로 한국 남성의 성기가 작다고 비하하는 의미와 같다고 지적했다. 
 
GS25는 일부 남성의 항의가 계속되자 포스터를 수정했다. 손 모양 이미지와 소시지 이미지를 제거한 1차 수정 포스터를 내놨다. 하지만 'Emotional Camping Must-have Item' 문구가 각 단어 마지막 글자를 조합한 '메갈'(megal)이 '메갈리아'를 암시한다며 논란이 계속되자 문구 없는 2차 수정 포스터를 올렸다. 논란이 수그러들지 않자 GS25는 포스터를 아예 삭제했다. 
 
GS25는 지난 2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사과문을 올리고, "현재 논란이 되는 영어 문구는 포털사이트 번역 결과를 바탕으로 표기했으며, 이미지 또한 검증된 유료 사이트에서 '힐링 캠핑' '캠핑'이 키워드인 디자인 소스를 바탕으로 제작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이 사안을 무겁게 받아들여 앞으로 논란이 될 만한 내용에 대해 철저히 모니터링해 더욱 세심한 검토와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