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빈센조’ 역대 tvn 드라마 시청률 6위 ‘유종의 미’
2021-05-03 08:46:02 2021-05-03 08:46:02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tvN 주말 드라마 빈센조가 최고 시청률 18.4%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3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일 방송된 빈센조최종회는 수도권 기준 평균 16.6% 최고 18.4%, 전국 기준 평균 14.6% 최고 16.2%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를 경신,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석권했다.
 
전국 가구 기준으로는 역대 tvN 드라마 시청률 6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도 수도권 기준 평균 9.1% 최고 10.2%, 전국 기준 평균 8.7% 최고 9.7%로 자체 최고를 경신하며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지켰다. 특히, 전국 기준 10대에서 50대에 이르기까지 남녀 전 연령층에서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를 휩쓸며 뜨거운 사랑 속에 유종의 미를 거뒀다.
 
마피아 빈센조(송중기 분)는 악당의 방식으로 빌런들을 심판했다. 악의 끝을 보여준 장준우(옥택연 분)를 비롯해 최명희(김여진 분), 한승혁(조한철 분)은 모두 참혹한 최후를 맞았다. 악을 악으로 처단하는 빈센조의 복수는 마지막까지 강렬했다. 1년 후, 세상엔 여전히 마피아보다 못한 악당들이 존재했고, 홍차영(전여빈 분) 역시 자신의 방식대로 독하고 집요하게 그들을 상대해나갔다. 금가프라자는 건재했으며 세입자들도 모두 자신의 삶을 이어가고 있었다. 그리고 다시 만난 빈센조와 홍차영은 달콤한 키스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했다.
 
‘빈센조’는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 속에 마침표를 찍었다. 빈센조는 법으로 징벌할 수 없는 변종 빌런들을 모두 처단했고, 마지막까지 악당으로 남았다. 빌런 최명희는날 죽이면 뭐가 달라지나? 세상에 평화가 찾아오나, 사회적인 메시지라도 되나, 아무것도 없어라고 말했지만, 빈센조의 행보는 금가프라자 사람들을 변화시켰고 빌런의 카르텔을 무너뜨렸다. 비록 회복력 강한 악은 어디선가 다시 견고한 성을 만들어내겠지만, 빈센조의 강렬한 한 방은 그 성을 누구든 깨부술 수 있다는 믿음을 심었다.
 
기존의 권선징악 스토리와는 전혀 다른 전개로 이제껏 본 적 없는 다크 히어로를 탄생시킨빈센조는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견고하고도 광활한을 축출하기 위해서 때로는 변칙적인 승부도 필요하다는 걸 보여주며 가장빈센조다운 피날레를 맞았다.
 
 
빈센조 송중기, 전여빈, 옥택연. 사진/tvN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