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내가 가진 종목은 공매도에 안전한가?
숏 커버링이 일어나는 시점은?
2021-04-29 16:22:34 2021-04-29 16:22:34
 
⇒ 6월15일~7월9일까지 공매도 주의보
⇒ 숏 커버링으로 ‘V자 반등 시점’은?
 
 
 
다음주 5월 3일 드디어 코스피200, 코스닥150 대형주에 한해 공매도가 재개된다. 이에 대해서 투자자들의 불안감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벌써부터 증권가에서는 공매도 부담이 높은 종목들을 찾기에 바쁜 모습이다.
 
하지만 공매도가 있다면 ‘숏 커버링’도 있다. 숏 커버링은 주식시장에서 공매도한 주식을 되갚기 위해 다시 사는 환매수를 말한다. 숏 커버링은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거나 연말 배당금과 이자 등의 비용 부담으로 주식을 상환하려고 할 때 일어난다. 즉, ‘시기가 잘 맞아떨어지면 숏 커버링이 일어날 때, 주가 상승도 가능하다는 말’이다.
 
이에 토마토투자자문 대표운용역 명준우 운용역은 실제 공매도 팀들이 어떤 생각으로 가지고 있으며, 이에 따른 지수의 향방을 구체적인 날짜까지 제시하고 있다. 또한 공매도 이후 펼쳐질 숏 커버링은 V자 반등의 계기가 될 수 있다고도 한다.
 
[영상] 공매도 재개 시장 영향은?
 
 
토마토투자자문 대표운용역 명준우 운용역은 현재 지수는 탄력있게 올라가기 어렵다고 말하면서 그 이유가 삼성전자, 현대차 등 대표종목에 대해서 언급했다. 주식명신기 유튜브채널에서 지수전망, 이 시기에 적합한 업종, 상승 유망 종목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시나리오1. 목, 금요일 연속적인 상승일 때
시나리오2. 횡보장이 이어갈 때
 
 
[관심주]
 
· 이 기사는 인포머셜입니다.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콘텐트입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