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진 사장 "포스트 팬데믹 대비, 지속가능 성장 기반 확보할 것"
주총 개최…"초격차 운영 품질 확보, 사업 전략 재설계해 시장 주도"
2021-03-18 16:44:27 2021-03-18 16:44:27
18일 열린 호텔신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호텔신라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호텔신라가 포스트 팬데믹 시대를 대비해 시스템을 재정비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18일 호텔신라는 서울 삼성전자 장충사옥에서 4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주총 의장으로서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팬데믹 영향으로 지난해 영업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도 지속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기존 역량과 시스템을 재정비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사회·경제·문화·산업이 동시에 변하는 '복합 전환기' 도래에 따라 정확한 분석과 예측으로 시장의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각기 다른 니즈를 가진 개별 고객에게 맞춰 정교하게 만들어진 상품과 서비스, 새로운 판매채널 발굴, 초격차 운영 품질 확보 등을 기조로 사업전략을 재설계해 위기 이후 시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착실히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경영 리스크를 분산시키면서 회사의 탄탄한 토대가 될 신 성장동력 발굴에도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호텔신라는 비대면 시대에 접어든 만큼 디지털 포메이션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이 사장은 "온라인 면세점, 호텔 예약 사이트 등 기존의 이커머스 채널을 확장해 디지털 기반의 플랫폼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사업 전분야에 걸쳐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등 디지털 역량을 확보하고 개발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설명했다. 
 
이날 주총에서 호텔신라는 제 48기 재무상태표 및 손익계산서 승인의 건을 포함해 △사내이사 한임규 선임 △사외이사 주형환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4가지 의안을 승인했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