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쿠팡, 멤버십 회원 대상 OTT서비스 '쿠팡플레이' 출시
1개 계정으로 최대 5개까지 가족용 프로필 생성
2020-12-24 16:50:19 2020-12-24 16:50:19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쿠팡이 와우 멤버십 회원을 위한 혜택으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영화, 국내외 TV시리즈 등 영상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즐길 수 있는 OTT 서비스다. 쿠팡 와우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은 추가 비용 없이 월 2900원 멤버십 비용만으로 쿠팡플레이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 앱을 내려받고 쿠팡 앱과 연동하면 별도 가입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 공식 앱이 있고, iOS·태블릿PC·스마트TV·PC 버전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와우 회원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영화, 국내외 드라마·예능, 다큐멘터리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오리지널 스파이더맨 시리즈', '밤쉘:세상을 바꾼 폭탄 선언' 등 할리우드 영화와 '맛있는 녀석들' 등 국내 예능, YBM·대교 등 교육 콘텐츠 등을 선보인다. 쿠팡은 향후 브라이언 크랜스톤 주연의 최신 미국TV 시리즈 '존경하는 재판장님', 교육형 뉴스 콘텐츠 'CNN10' 등 오리지널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은 쿠팡플레이 계정 1개로 최대 5개까지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 서로 다른 프로필로 각자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검색하고 추천받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에 아동·청소년 이용 콘텐츠를 한곳에 모은 '키즈모드'와 안전 핀(PIN) 비밀번호 입력 기능도 있다.  
 
쿠팡은 월 2900원 와우 멤버십 서비스로 로켓배송 상품 무료배송, 30일 내 무료반품, 로켓프레시 신선식품 새벽배송 등 혜택을 제공 중이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와우 회원은 쿠팡플레이로 가족과 언제 어디서나 무제한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재미있는 일상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의 일상이 지금보다 편하고 즐거울 수 있도록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자체 제작 등 차별화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