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탑승 수속 한번에"…대한항공-아시아나 환승 절차 일원화
2020-12-15 09:30:12 2020-12-15 09:30:12
[뉴스토마토 김지영 기자] 대한항공(003490)아시아나항공(020560) 간 환승 절차가 편리해진다. 이에 따라 양사를 이용하는 환승객은 처음 탑승 수속할 때 연결편 탑승권까지 모두 받을 수 있게 됐다.
 
대한항공은 15일부터 아시아나항공과 연결 탑승 수속(IATCI·Inter Airline Through Check-In)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연결 탑승 수속은 환승 승객 편의를 위해 항공사간 협약에 따라 이뤄지는 서비스다. 이에 따라 환승객은 먼저 타는 항공사 탑승 수속을 할 때 연결편의 좌석 배정, 탑승권 발급, 최종 목적지까지 수하물 탁송 절차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15일부터 환승 절차를 일원화한다. 사진/뉴시스
 
그동안 대한항공 항공편으로 미국 보스턴에서 출발, 인천을 경유해 아시아나 항공편으로 카자흐스탄 알마티로 환승하는 승객의 경우 보스턴 공항 대한항공 카운터에서 인천까지만 탑승권을 발급받고 인천공항 도착 후 아시아나항공 환승 카운터에서 인천-알마티 구간에 대해 탑승 수속 및 탑승권을 다시 받아야 했다. 하지만 연결 탑승 수속 서비스 시작 후에는 인천에서 탑승권 발급을 포함해 수하물, 좌석 배정 등별도의 수속을 하지 않아도 된다.
 
지난해 기준 인천국제공항에서 양 항공사로 환승한 승객은 1만2000여명이다. 현재 대한항공은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등 전 세계 49개 주요 항공사와 연결 탑승 수속서비스 협약을 맺고 있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과의 통합에 따라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김지영 기자 wldud9142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