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당정, 강화도 캠핑장 화재 재발방지책 마련 회의
2015-03-23 11:51:02 2015-03-23 11:51:02
[뉴스토마토 곽보연기자] 인천 강화도 문막해수욕장 인근 캠핑장에서 발생한 화재사고와 관련해 당정은 오는 24일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재발방지책을 논의한다.
 
새누리당 원유철 정책위의장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캠핑장 화재사고로 어린이를 포함해 5명이 소중한 목숨을 잃었다"며 "안전관리 사각지대에서 안전불감증이 일으킨 화재가 아니겠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원 정책위의장은 "관광진흥법 시행령에 따르면 캠핑장은 적합한 등록기준을 갖춰 신고하도록 되어 있지만, 사고가 난 캠핑장은 펜션 앞마당에 텐트를 설치한 것으로 비신고 시설이었다"며 "또 텐트는 1분만에 전소할 정도로 가연성 재질로 만들어져 있었고, 마당에 있던 소화기는 작동이 안돼 샤워장 물을 받아 불을 꺼야할 정도로 안전관리에 소홀했다"고 꼬집었다.
 
그는 "우리나라 캠핑 인구는 300만명에 이르고 있으며 꾸준히 증가 추세에 있다"며 "글램핑과 캠핑카 등 새로운 형태의 레저산업이 성장하고 있지만 안전관리 미흡으로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미등록 야영장에 대한 관리 감독을 강화하고, 안전기준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것"이라며 "관계부처와 내일 당정협의를 개최해 제기된 문제점을 모색하고 대책을 마련해 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2일 오전 인천 강화군 화도면 동막해수욕장 인근 캠핑장에서 불이 나 불길이 번지고 있다. 이 불로 이모(38)씨 등 5명이 숨지고, 박모(43)씨와 이모(8)군 등 2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News1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