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광표

골든블루, 타이완 위스키 카발란 판매 개시

새 싱글몰트 브랜드 도입으로 위스키 시장 공략

2017-09-28 15:02

조회수 : 2,97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광표 기자] 골든블루가 타이완 위스키 카발란(Kavalan) 판매를 2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발란'은 2006년 대만 '킹카그룹(King Car Group)'이 설립한 대만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 '카발란'에서 생산되는 싱글몰트 위스키이다.
 
'카발란'은 연산이 표기되지 않았지만 독특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으로 싱글몰트 위스키 애호가들을 사로잡고 출시 10년 만에 연간 1천만 병을 생산하며 세계적인 위스키로 발돋움한 제품이다.
 
길지 않은 숙성 기간에도 불구하고 세계 여러 나라의 위스키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맛과 품질을 가지고 있어 이미 한국 위스키 시장에서도 높은 명성과 인기를 가지고 있다. 현재 '카발란'의 판매소식을 접한 한국 싱글몰트 위스키 매니아들이 '카발란'에 대한 높은 관심과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판매 시작 전부터 서울 몰트 바 40여곳과 주요 백화점, 위스키 매니아 그룹 등에서 '카발란'에 대한 선주문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게 골든블루측 설명이다.
 
이번에 골든블루가 판매하게 된 제품은 '카발란 클래식', '카발란 쉐리 오크', '카발란 솔리스트 쉐리 캐스크' 총 3가지이다.
 
'카발란 클래식'은 8개의 독특한 특성을 가진 캐스크에서 숙성돼 우아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가진 카발란의 대표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 40도이며, 가격은 12만9400원이다.
 
'카발란 쉐리 오크'는 쉐리 캐스크에서 숙성된 제품으로 스파이시한 맛과 동시에 깔끔하고 긴 여운을 남기는 것이 특징이다. 도수는 46%, 가격은 16만6900원이다.
 
'카발란 솔리스트 쉐리 캐스크'는 스페인 최고의 '올로로쏘 쉐리 캐스크'에서 숙성돼 레드와인과 같은 짙은 붉은 컬러를 가졌다. 도수는 55~60%로, 원액을 물에 희석하지 않고 바로 병에 담기 때문에 도수가 일정하지 않다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21만6000원이며 3종 모두 공급가, VAT 제외 가격이다.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제품 이미지이다. 사진/골든블루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 이광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