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원수경

롯데마트, 청년식당 4호점 '초면' 오픈

일본라멘 전문점…록밴드 '레이지본' 드러머가 '셰프'

2017-06-06 13:22

조회수 : 2,82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원수경 기자] 롯데마트는 외식분야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해 시작한 청년식당 4호점을 경기 구리점에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청년식당은 롯데마트가 외식분야 청년 창업가들이 창업 실패로 인한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청년식당으로 선발된 업체는 롯데마트 내에서 1년 동안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롯데마트는 청년식당 업체를 위한 영업공간 및 주방집기, 인테리어 비용 등을 지원하며, 운영 성적에 따라 최대 1년 계약 연장도 가능하다.
 
이번에 구리점에 오픈하는 청년식당 4호점 '초면'은 지상파 음악 경연프로그램 출연 경험이 있는 록밴드 '레이지본'의 드러머인 김석년 셰프와 20대 고민제 셰프가 함께 만든 일본 라멘 전문점이다.
 
메인 셰프인 김석년 셰프는 홍대 인근 유명 일본 라멘 전문점에서 일한 경험을 살려 육수에 많은 공을 들였다. 초면의 대표 메뉴인 돈코츠 라멘과 나가사키 해물 라멘 등에 사용하는 모든 육수는 매장에서 직접 10시간 이상 돼지뼈를 고아 만들었으며, 소금을 넣지 않고 파기름과 마늘기름을 사용해 풍미를 높였다.
 
'돈코츠 라멘'은 깊은 맛의 육수와 쫄깃한 생면, 차슈(돼지고기), 목이버섯 등을 넣어 일본 라멘 본연의 맛을 살렸다. '나가사키 해물 라멘'에는 불맛을 입힌 채소와 새우, 홍합 등 풍성한 해산물을 넣어 진한 육수에 시원함을 더했다. 무더위를 식혀 줄 '토마토 냉라멘'도 선보인다. 레몬소스에 새우와 다진 토마토를 사용해 새콤달콤한 맛을 살린 메뉴로 할라피뇨와 양파 등 다양한 채소가 들어가 시원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마트는 오는 11일까지 청년식당 4호점 '초면' 오픈을 기념해 돈코츠 라멘을 정상가에서 1000원 할인된 5500원에 선보인다.
 
최소영 롯데마트 외식MS MD는 "청년 창업가들을 도우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새로운 청년식당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서울 중계점에 청년식당 1호점인 차이타이를 비롯해 경기 평택점에 팬투디쉬(Pan to Dish), 부산 동래점에 충무로 등 총 3개의 청년식당을 운영 중이다.
 
롯데마트 구리점에 오픈한 청년식당 5호점 '초면'. 사진/롯데마트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
  • 원수경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