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우성문

에스엠, 사드 여파 지속 예상-HMC투자

2017-01-10 08:58

조회수 : 1,80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우성문기자] HMC투자증권은 10일 에스엠(041510)에 대해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여파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3만7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다만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했다.
 
유성만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한 966억원, 영업이익은 280.4% 증가한 82억원을 예상한다"고 전했다.
 
유 연구원은 "중국 사드 여파 지속으로 중국 사업이 지연되고 있다"며 "중국 정부의 '한한령'으로 중국 현지 사업이 지속되고 있어 당분간 중국 사업의 재개는 어려울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다만 유 연구원은 "중국 온라인 음원은 사드와 무관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수익증가가 예상되고 경쟁사 대비 중국 현지화가 잘 되어 있어서 한중 관계 회복시 가장 빠른 중국 사업 성장이 기대된다"며 "중국 NCT 유닛도 올해 안에 데뷔가 예정되어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그는 "SM C&C는 성황리에 종영된 질투의 화신 방영분 및 판권수익 인식으로 소폭의 흑자를 기록할 전망이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하면서 국내 드라마 및 중국향 예체능 프로그램의 성장으로 내년에도 흑자폭은 확대될 전망이다"라고 덧붙였다. 
 
우성문 기자 suw14@etomato.com
  • 우성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