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창립 12주년 기념식 개최
유튜브 비대면 방식 진행…윤종규 회장 "핵심 경쟁력·넘버원 금융 플랫폼" 강조
입력 : 2020-09-29 18:13:30 수정 : 2020-09-29 18:13:30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KB금융지주가 29일 오전 여의도본점에서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창립 12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KB금융지주 보도자료에 따르면 윤종규 KB금융 회장은 KB금융그룹 고객들과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먼저 전했다.
 
그러면서 윤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핵심 경쟁력 △넘버원 금융 플랫폼 △글로벌 확대 △ESG 경영 △창의적이고 개방적인 문화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5가지 과제를 강조했다.
 
먼저 '핵심은 기본에 있는 것'이라면서 각 계열사들의 핵심 경쟁력 강화에 대한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윤 회장은 "KB만의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상담 역량을 바탕으로 '심플·스피디·시큐어(Simple·Speedy· Secure) 한 '3S'를 통해 고객이 가장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넘버원 금융 플랫폼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또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서는 그룹 내 계열사간 긴밀한 협업과 철저한 현지화를 근간으로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확대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ESG 경영 실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을 지속해 나가고 사회와 함께 동반성장하고 어려울 때 더욱 힘이 되는 '평생금융파트너'가 돼야 한다고 강조한 윤 회장은 "탈석탄 선언, 적도 원칙 가입 추진 등 선도적인 친환경 금융 활동을 통해 사회적 변화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 회장은 디지털 시대로의 변화도 재차 강조했다. 그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창의적이고 개방적인 문화를 바탕으로,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직원과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고 했다.
 
29일 여의도 본점에서 개최된 KB금융지주 창립 12주년 기념식에서 장기근속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중인 윤종규(사진 가운데) KB금융지주 회장. 사진/KB금융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병남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