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건설, 스마트건설 아이디어 모집
2020-09-24 14:35:48 2020-09-24 14:35:48
[뉴스토마토 김응열 기자] SK건설은 비즈파트너(Biz Partner)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건설기술 공모전인 ‘콘테크 미트업데이(ConTech Meet-Up Day)’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콘테크(ConTech)는 건설(Construc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자동화와 디지털화 등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해 건설공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기술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은 SK건설이 추구하는 경제적 가치(EV)와 사회적 가치(SV)를 실현하기 위해 스마트건설 및 신규사업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혁신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SK건설 비즈파트너,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크게 ‘즉시 적용 가능 기술’과 ‘공동 R&D 진행 기술’ 2개다. 각 분야마다 우수상을 선정하고, 선정 개수에는 제한이 없다. 
 
이번 공모전에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기술과가치 등 공공기관과 전문컨설팅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해 △친환경 및 에너지 △DT(AI·빅데이터·IoT·센서를 활용한 건설관리 솔루션·BIM 등) △모듈러 △생활플랫폼(아파트 관리·인테리어) △현장 생산성 제고 공법 및 기타 등 총 5가지 상세 기술을 심사한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14일까지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오는 11월11일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SK건설은 수상 기업에게 기술 분야에 따라 기술사업화 지원, 특허출원 지원, 투자기관 연계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관용 SK건설 계약2그룹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친환경·신에너지 등 신규사업에 필요한 혁신기술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R&D 오픈 플랫폼을 통해 비즈파트너 및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협력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SK건설이 개최하는 건설기술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SK건설
 
김응열 기자 sealjjan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