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DS 오토모빌,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차 'DS 3 크로스백 E-텐스' 출시
동급 최고 수준 첨단 안전사양 …보조금 받으면 3000만원대
2020-09-21 10:53:02 2020-09-21 10:53:02
[뉴스토마토 박한나 기자] DS 오토모빌(이하 DS)이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DS 3 크로스백 E-텐스(DS 3 CROSSBACK E-TENSE, 이하 E-텐스)'를 공식 출시했다.
 
DS는 21일 정교한 디테일과 고급스러운 소재, 첨단기술이 조화를 이룬 오트쿠튀르 전기 SUV E-텐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DS는 주행거리와 가격 중심의 국내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방침이다. 또 2025년부터는 전동화 모델만을 출시해 완전한 전기차 브랜드로 변화해 나갈 계획이다.
 
DS 3 크로스백 E-텐스. 사진/DS 오토모빌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 DS 3 크로스백 E-텐스는 포뮬러E 챔피언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전동화 파워트레인과 프랑스 고급 수제 맞춤복 오트쿠튀르에서 영감을 받은 섬세한 실내외 디자인이 특징이다. 세그먼트를 뛰어넘는 최첨단 안전과 편의사양을 탑재했음에도 경쟁력있는 가격대도 갖췄다.
 
DS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의 송승철 대표이사는 "DS 3 크로스백 E-텐스는 포뮬러E 챔피언으로 입증된 기술력과 첨단기능, 혁신적인 스타일을 갖춘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소형 전기 SUV"라며 "경제성과 실용성만 강조해왔던 국내 소형 전기차 시장에 고급화 트렌드를 이끌어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S 3 크로스백 E-텐스에는 포뮬러E 챔피언십 두 시즌 연속 더블챔피언을 달성한 DS만의 뛰어난 에너지 활용 노하우가 집약된 효율적인 전동화 파워트레인이 탑재됐다. 100kW 전기모터는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6.51kg.m의 가속 성능을 발휘하며, 50kWh 배터리는 1회 완전 충전시 237km(WLTP 기준 320km)를 주행할 수 있다.
 
복합전비 4.3km/kWh(도심 4.8km/kWh / 고속 3.9km/kWh)로 일상과 야외활동을 모두 만족하는 효율성과 주행가능 거리의 최대 20%까지 회복가능한 기민한 회생제동 시스템을 갖춰 안정적인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여기에 E-텐스는 100kW 출력의 급속충전기 기준으로 30분에 약 80%의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
 
또 DS 3 크로스백 E-텐스는 프랑스 고급 수제 맞춤복인 '오트쿠튀르(Haute Couture)'에서 영감을 받은 세련된 스타일링을 구현했다. 나파가죽 등 세심하게 선택된 고급 소재와 럭셔리 시계메이커에서 사용하는 정교한 인그레이빙 기법인 끌루드파리(Clous de Paris) 기요쉐(Guilloché) 패턴, 펄 스티치 등 곳곳에서 프랑스 장인의 노련함과 고집을 확인할 수 있다.
 
E-텐스 전용 컬러인 펄크리스탈 차체와 무광 그레이 그릴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입체적인 디자인에 기능성까지 갖춘 'DS 매트릭스 LED 비전'과 펄 스티치가 돋보이는 주간주행등, 뚜렷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고 있는 그릴과 크롬라인의 DS윙스(DS WINGS), 샥스핀 스타일링을 더한 B필러 등은 E-텐스만의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상을 만들어낸다.
 
아울러 E-텐스는 세그먼트를 초월한 첨단 안전과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3개의 LED 모듈과 15개의 독립적인 LED 모듈이 윈드스크린 상단의 카메라가 감지하는 주행조건 및 도로상황에 따라 밝기와 각도를 조절, 상대 운전자나 보행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며 상향등을 유지하는 DS 매트릭스 LED 비전 헤드램프, 스톱앤고를 포함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등을 갖춰 역동적인 움직임 속에서도 안락한 주행경험을 제공한다. 
 
DS 3 크로스백 E-텐스는 쏘시크(So Chic)와 그랜드시크(Grand Chic)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판매가격은 쏘시크 4850만원, 그랜드시크 트림 5250만원이다. 국고보조금 628만원과 차량 등록 지역에 따라 각 지방자치단체 보조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경우 3000만원대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서울에서 쏘시크 트림을 구입할 경우 3772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한편, DS는 신한카드와 함께 전기차 보급을 확대하고,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탄소배출저감에 앞장선다. 신한카드 오토금융 서비스를 통해 E-텐스를 구입하면 한 대당 일정 금액을 국내 친환경 단체에 기부함으로써 도심 내 친환경 공원 조성을 지원한다. 
 
박한나 기자 liberty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