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의료진 여러분 고맙습니다" 오비맥주, 덕분에 챌린지 동참
2020-07-10 09:41:54 2020-07-10 09:41:54
[뉴스토마토 김유연 기자] 오비맥주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과 국민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이날 공식 SNS 채널에 ‘덕분에 챌린지’ 참여 사진을 게재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과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든 국민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와 임직원들은 ‘존경합니다’를 뜻하는 수어 동작을 함께하며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현했다.
 
이번 참여는 지난해 ‘물과 사람 사진 공모전’을 함께 개최한 할리스커피 김유진 대표로부터 지목을 받아 이뤄졌다. 오비맥주는 다음 참여자로 지난해 이천시 가뭄 피해 농가에 농업용수를 함께 지원한 구자규 인그리디언코리아 대표와 환경캠페인 협력사인 최열 환경재단을 지목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무더위에도 방역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과 관계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의료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지침을 적극 준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비맥주는 국내 주류업계에서 가장 먼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방위 지원에 나선 바 있다. 지난 2월 초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우려로 격리 생활 등에 필요할 경우에 대비해 생수 8970병(2L 기준)을 희망브리지에 전달했다.
 
3월에는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은 대구, 경북지역의 안전을 위해 총 10억원의 기부금과 긴급구호품을 기탁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 이후 매출 급감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전국 주류도매사를 돕기 위해 주류구매대금 상환 기일 연장 등 대규모 지원책도 시행했다.
 
오비맥주, “의료진 여러분 고맙습니다” 덕분에 챌린지 동참. 사진/오비맥주
 
김유연 기자 9088y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