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신보 전곡, 미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올라
2020-05-28 09:37:34 2020-05-28 09:37:34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신보 전곡이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 올랐다.
 
미 빌보드가 27일(이하 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지난 18일 발매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의 두 번째 미니 앨범 ‘꿈의 장: ETERNITY’ 6개 트랙 전곡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진입했다.
 
타이틀곡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 2위를 필두로 ‘Drama’ 9위, ‘샴푸의 요정’ 12위, ‘Eternally’ 14위, ‘동물원을 빠져나온 퓨마’ 16위, ‘거울 속의 미로’ 18위 등을 기록했다.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는 미국에서 판매가 높은 해외 음악을 집계하는 차트다. 싸이 '강남스타일'이나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음악들은 모두 메인차트에 진입하기 전에 이 차트를 먼저 거쳐갔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이번 신보 전곡이 이 차트에 진입한 것은 한 단계 도약의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꿈의 장: ETERNITY’는 ‘월드 앨범’ 4위에 올랐으며, ‘히트시커스 앨범’ 9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50위, ‘톱 앨범 세일즈’ 80위로 각종 차트에서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소셜 50' 5위, ‘이머징 아티스트’ 8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그룹은 지난 22일 미국 유명 음악방송 ‘MTV Fresh Out Live’에 출연해 타이틀곡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 무대를 선보였다. 미국, 캐나다 등 세계 50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와 빌보드 재팬 ‘주간 톱 앨범 세일즈’에서 정상에 올랐다. 
 
투머로우바이투게더.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