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통합당, 윤미향 집중공격…"민주당, 자성해야"
2020-05-27 14:31:26 2020-05-27 14:31:26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미래통합당이 21대 국회 개원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민주당과 이해찬 당대표를 집중 공격하고 있다. 
 
미래통합당 황규환 부대변인은 27일 논평을 통해 “윤 당선자의 비리와 관련, 20여 일간 침묵으로 일관하던 집권여당이 오늘에서는 상식적인 판단을 할 것이라 믿었지만 혹시나가 역시나였다”라며 “자성해야할 것은 이 대표와 민주당”이라고 지적했다.
 
윤미향 전 정의기억연대 이사장. 사진/뉴시스
 
앞서 이날 이해찬 대표는 정의기역연대 이사장 출신인 윤미향 당선자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사실에 기반해야지 신상털기식 의혹 제기에 굴복해서는 안 될 일”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그는 “잘못이 있으면 책임지면 된다”면서도 “관계 당국은 최대한 신속하게 사실을 확인해주고 국민 여러분도 시시비비를 바라보고 판단해주길 당부드린다”고 강조하며 사실관계 확인이 먼저라는 입장을 재확인 했다.
 
황 부대변인은 이를 두고 “이 대표는 회계부정, 기부금 유용 횡령 의혹, 쉼터 운영과 재산 증식 등을 두고 ‘사사로운 일로 보도들이 나온다’는 말도 서슴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제 강점기 위안부로 끌려가 온갖 고초를 당한 할머니의 증언이 사사로운 일이냐”며 “오늘 이 대표의 발언이야 말로 무책임한 발언을 넘어 위안부 인권 운동의 성과를 훼손하는 막말이자 독설”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황 부대변인은 “이미 국민의 70%는 윤 당선자가 사퇴해야 한다고 했다”라며 “국민의 눈높이는 안중에도 없이 사사롭고 사적인 감정으로 불법, 비리까지 감싸는 행태야 말로 신중하지 못한 처사다. 신중하고 자성해야할 것은 국민이 아니라, 이 대표와 더불어민주당”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최형두 통합당 원내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민주당은 21대 국회를 윤미향 방탄국회로 시작하려는가”라며 민주당을 비난했다.
 
최 대변인은 “21대 국회가 30일 시작된다. 윤 당선인이 불체포특권을 누릴 방탄국회가 될 것이라는 우려도 나온다”라며 “민주당은 ‘윤미향 감싸기’를 중단하고 이용수 할머니를 비롯한 피해자 할머니들이 바라는 문제의 해법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