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휴메딕스,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수출허가
"남미·유럽 등… 글로벌 수출 본격화 시동"
2020-05-19 13:30:16 2020-05-19 13:30:16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휴메딕스가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로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에 본격 시동을 건다.
 
휴메딕스는 지난 18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Accurate Rapid COVID-19 lgM/lgG Combo Test)가 수출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휴메딕스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생성된 특이항체(lgM/lgG)를 감지, 간단한 채혈을 통해 10~15분내 코로나 감염 여부를 판별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증상이 없는 감염자들도 지속 발생하고 있어, 아직 코로나19를 치료할 수 있는 약이나 백신이 없기 때문에 환자를 빠르게 진단해 격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 
 
휴메딕스는 이번 코로나19 진단키트의 수출용 허가를 시작으로 이번달 안에 ISO13485 인증 및 CE인증을 통해 신속히 수출길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김진환 휴메딕스 대표는 "코로나19 사태 위기를 맞아 관련 업종에 대한 지대한 관심으로 개발 아이템을 찾던 중 항체진단키트 수출용 허가를 받고, 수출 기회를 얻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휴온스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현재 남미, 중동, 유럽 등을 포함해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수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진단은 유전자 분석 등을 말하는 분자진단법인 RT-PCR 진단키트와 면역학적 방식의 항체진단키트로 구분된다. 전세계적으로 항체진단키트는 10~15분안에 신속히 감염 환자의 일차적인 선별에 주로 사용하고, RT-PCR 분자진단키트는 감염환자의 최종 확진에 사용된다. 항체진단키트의 경우 신속 간편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 생성 여부를 파악하는 진단기기로 광범위하게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휴메딕스는 지난 18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Accurate Rapid COVID-19 lgM/lgG Combo Test)의 수출허가 승인을 받았다. 사진/휴메딕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