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기업·학교, 원격근무·교육 SW 쉽게 찾으세요"
소프트웨어산업협회 홈페이지에 원격근무·교육 솔루션 제품 정보 안내
입력 : 2020-04-09 13:30:00 수정 : 2020-04-09 13:30:00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9일 소프트웨어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재택·원격 근무 및 교육 솔루션 제품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재택·원격근무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지만 중소기업과 학교현장에서는 적합한 솔루션 기능과 비용 등에 대한 정보 취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과기정통부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한국정보화진흥원 등과 협력해 수요기관이 재택·원격근무 및 교육 관련 솔루션을 비교·선택할 수 있는 웹사이트 구축을 준비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웹사이트는 △솔루션의 기능·가격·매뉴얼 △조건별 검색 △솔루션기업의 웹사이트 연계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웹사이트는 약 130개 기업의 140여개 제품을 소개한다. 기업·학교 등 수요기관은 분야별, 도입방식별, 유·무료별 등의 조건을 선택해 검색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는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인 '학교온(On)'과 유튜브 채널인 '원격교육 따라하기'에 원격교육 솔루션을 소개한다. 소프트웨어산업협회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의 통화에서 "9일 정오부터 협회 홈페이지에서 원격근무·교육 SW 안내 서비스가 시작된다"며 "다른 유관기관에게도 SW 정보가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도록 협조 요청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날 장석영 제2차관 주재로 ICT ·제조업·소상공인·교육 관련 협·단체, 콜센터 관련 협회, 유관·산하기관 관계자와 영상간담회를 개최했다.    
 
장 차관은 "국내 재택·원격 근무 및 교육 솔루션은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일부 기업은 해외 시장을 활발히 개척하고 있다"며 "기업과 학교현장에서 국내 솔루션이 활용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안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현준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