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동반위-롯데홈쇼핑,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 체결
2137억원 규모 '혁신주도형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
2020-01-21 09:15:34 2020-01-21 09:15:34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동반성장위원회는 지난 20일 서울팔래스강남에서 롯데홈쇼핑(우리홈쇼핑)과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홈쇼핑은 향후 3년간 협력 중소기업과 종업원에게 총 2137억원 규모의 혁신주도형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는 협력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통한 임금격차 해소 차원이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동시에 연구 개발과 생산성 향상 등 혁신 노력을 강화해 제품·서비스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제고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올해부터는 협력 중소기업 임직원의 임금과 복리후생 지원을 위해 파트너사 임직원을 초청해 영화 관람을 제공하는 파트너사 임직원 ‘시너지 데이’와 계열사 상품권 구매 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동반위는 롯데홈쇼핑과 협력 중소기업의 대·중소기업 간 임금격차 해소 및 동반성장 활동이 실천되도록 혁신 기술 구매 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 협력하고 매년 우수사례를 도출·홍보하기로 했다.
 
권기홍 동반위 위원장은 “우리홈쇼핑(롯데홈쇼핑)과의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 체결은 홈쇼핑 업계에도 협력 중소기업과 상생해 함께 도약하는 동반성장이 자리잡은 것”이라며 “우리홈쇼핑에서 협력 중소기업의 임직원을 위해 올해부터 도입하는 다양한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임금격차 해소 협약의 취지를 잘 살릴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철규 우리홈쇼핑 윤리위원장(왼쪽부터), 이완신 우리홈쇼핑 대표이사 사장,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한석재 제이월드텍 대표이사, 조순용 한국TV홈쇼핑협회 회장. 사진/동반성장위원회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