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CES 2020)카카오IX, CES서 카카오프렌즈 '홈킷' 7종 공개
2020-01-09 09:41:04 2020-01-09 09:41:04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정보통신(IT)·가전 전시회 'CES 2020'에 참가해 신규 제품인 '카카오프렌즈 홈킷'을 선보였다.
 
카카오IX는 CES 개막 첫날인 지난 7일(현지시간) '카카오프렌즈 홈킷' 부스에 방문객들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카카오프렌즈 홈킷은 사물인터넷(IoT) 홈케어 기기(디바이스)로, △스마트 체중계 △램프 △공기청정기 등 7종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제품 및 이용자 인터페이스(UI)·경험(UX)에 적용했다. 카카오IX는 7종의 홈킷 시리즈 제품을 전시했고 스마트 체중계, 스마트 램프 등 4종을 시연할 수 있게 했다. 
 
카카오IX는 CES 개막 첫날인 지난 7일(현지시간) '카카오프렌즈 홈킷'을 공개했다. 사진/카카오IX
 
카카오IX는 이달 중에 스마트 체중계를 해외 시장에 먼저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에는 오는 5월 공식 출시한다. 이어 스마트 램프, 스마트 공기청정기, 스마트 가습기 등 3종을 5월에 글로벌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프렌즈 홈킷을 카카오 인공지능(AI) 스피커인 '카카오미니' 및 다른 AI 스피커와 연동해 사용하도록 개발 중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 홈킷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IT 전시회인 CES에서 선보였다"며 "전세계 방문객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도 큰 관심을 보여줬다. 앞으로 홈킷 시리즈와 함께 전세계에 K캐릭터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IX CES '카카오프렌즈 홈킷' 부스. 사진/카카오IX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