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유승민 등 새보수당 의원 8명 바른미래당 탈당
"개혁보수의 길 응원 부탁"…새보수당, 5일 창당 절차 마무리
2020-01-03 10:23:24 2020-01-03 10:23:24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새로운보수당 창당을 앞두고 있는 바른미래당 유승민계 의원 8명이 3일 공식 탈당을 선언했다.
 
유승민 의원을 비롯해 하태경·정병국·이혜훈·오신환·유의동·지상욱·정운천 의원 등 바른정당 출신 8명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저희들은 바른미래당을 떠난다”며 “저희들이 가는 개혁보수의 길에 국민 여러분의 동행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들은 기자회견을 마친 뒤 탈당계를 제출할 에정이다.
 
새로운보수당 하태경 창당준비위원장과 유승민 인재영입위원장 등이 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신년하례회에 참석했다. 사진/뉴시스
 
 
이들은 “2년 전, 개혁적 보수와 합리적 중도가 힘을 합쳐 나라의 미래를 위한 정치를 하겠다고 약속드리며 바른미래당을 창당했지만 국민의 마음을 얻지 못했다”며 “지난 2년의 실패에 대해 그 누구도 탓하지 않겠다”며 “저희들이 많이 부족했다.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실망을 드린 점, 참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3년 전 새누리당을 떠난 후 오늘까지 저희들은 시련의 가시밭길을 걸어왔다”며 “그러나 거친 현실정치 속에서 어려움을 겪을수록 개혁보수 정치를 향한 저희들의 각오와 의지는 더 단단해졌다. 지난 시련의 시간은 저희들에게는 쓰디쓴 약과 같은 소중한 성찰의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무너진 보수를 재건하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이들은 “비록 저희들의 숫자는 아직도 적고 세력은 약하지만, 무너진 보수를 근본부터 재건하겠다”며 “무능과 독선, 부패와 불법으로 나라를 망치는 문재인정권을 제대로 견제하고 대체할 새로운 보수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 의원 8명의 탈당으로 2018년 2월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합쳐 출범한 바른미래당이 1년11개월 만에 공식적으로 갈라서게 됐다. 새보수당은 오는 5일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고 창당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현역 의원 8명으로 창당하는 새보수당은 원내 4당의 지위를 갖게 된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