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내일 날씨)눈·비 내린 지역 '도로 결빙' 주의
2019-12-26 18:17:00 2019-12-26 18:17:00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도와 제주도는 구름이 많을 것을 전망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내일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의 경우 가시거리가 짧겠다. 강원도 영서와 산지, 충북에는 눈이 쌓인 곳이 있겠다. 오늘 비 또는 눈이 내린 지역은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도로가 결빙돼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 주차장에 얼음이 얼어 있다. 사진/뉴시스
 
찬 공기가 남하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따뜻한 서해상의 해수면과의 온도차로 만들어진 구름대 영향으로 내일 새벽 전라 서해안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전라 내륙에도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 산지에는 내일 오전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전라 서해안의 강수는 해상으로 유입되는 찬 공기의 강도와 기온의 변화에 따라 강수형태가 달라지면서 강수구역과 강수량이 변동될 수 있다. 강원 영동의 강수는 동해상 기압골의 발달 여부에 따라 변화할 수 있다.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에서 시민들이 칼국수와 수제비를 먹으며 추위에 움츠린 몸을 녹이고 있다. 사진/뉴시스
 
중부지방의 내일 아침 기온은 오늘 아침보다 4~7도 낮은 -10~-4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바람이 초속 3~4미터로 불고, 체감온도는 -16~-8도로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내일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