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추천영화)‘쥬만지: 넥스트 레벨’ 외 4편
입력 : 2019-12-13 15:00:25 수정 : 2019-12-13 15:00:25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독보적이다. ‘겨울왕국2’ 흥행 질주의 브레이크가 없다. 개봉 이후 적수가 없을 정도로 흥행 질주가 이어지고 있다. 1000만 흥행은 이미 넘어섰다. 전편에 이어 속편까지 애니메이션으로는 이례적인 연속 1000만 흥행이다. TOP5 순위를 살펴봐도 뚜렷한 경쟁작이 없다. 이달 말 개봉을 앞둔 한국형 블록버스터가 겨울왕국2’ 흥행에 어떤 제동을 걸어 줄지가 관건이다. 출연 배우 라인업으론 할리우드 특급 블록버스터 못지 않은 쥬만지: 넥스트 레벨이 그나마 흥행력을 보이고 있지만 국내 극장가에서의 존재감은 미비한 수준이다. 완성도 높은 걸작 추리 스릴러로 입소문이 퍼지고 있는 나이브스 아웃이 선전 중인 것도 12월 둘째 주 극장가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13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겨울왕국2
 
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
개봉: 11 21
누적 관객 수: 11182777
 
어느 날 부턴가 의문의 목소리가 엘사를 부르고, 평화로운 아렌델 왕국을 위협한다. 트롤은 모든 것은 과거에서 시작되었음을 알려주며 엘사의 힘의 비밀과 진실을 찾아 떠나야한다고 조언한다. 위험에 빠진 아렌델 왕국을 구해야만 하는 엘사와 안나는 숨겨진 과거의 진실을 찾아 크리스토프, 올라프 그리고 스벤과 함께 위험천만한 놀라운 모험을 떠나게 된다. 자신의 힘을 두려워했던 엘사는 이제 이 모험을 헤쳐나가기에 자신의 힘이 충분하다고 믿어야만 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겨울왕국은 비열했다
토마토 별점: ★★★☆
 
 
쥬만지: 넥스트 레벨
 
주연: 드웨인 존슨, 잭 블랙, 케빈 하트, 카렌 길런
감독: 케이크 캐스단
개봉: 1211
누적 관객 수: 201654
 
쥬만지 게임으로부터 가까스로 탈출해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던 스펜서와 친구들. 어느 날, 스펜서는 망가진 쥬만지 게임 속으로 사라지고 마사와 베서니, 프리지 역시 그를 찾기 위해 다시 들어가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우연히 게임에 합류하게 된 새로운 멤버, 스펜서의 할아버지 에디와 마일로. 위험천만한 게임 속으로 들어가게 된 이들은 정글부터 설산, 사막까지 한층 진화된 예측 불가능한 게임 속에서 현실 세계로 돌아오기 위해 목숨을 건 미션을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로빈 윌리암스가 그립다
토마토 별점: ★☆
 
 
포드 V 페라리
 
주연: 맷 데이먼, 크리스찬 베일, 케이트리오나 발피
감독: 제임스 맨골드
개봉: 12 4
누적 관객 수: 634811
 
1960년대, 매출 감소에 빠진포드는 판매 활로를 찾기 위해 스포츠카 레이스를 장악한 절대적 1페라리와의 인수 합병을 추진한다. 막대한 자금력에도 불구, 계약에 실패하고 엔초 페라리로부터 모욕까지 당한 헨리 포드 2세는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페라리를 박살 낼 차를 만들 것을 지시한다. 세계 3대 자동차 레이싱 대회이자지옥의 레이스로 불리는 르망 24시간 레이스. 출전 경험조차 없는포드는 대회 6연패를 차지한페라리에 대항하기 위해 르망 레이스 우승자 출신 자동차 디자이너캐롤 셸비’(맷 데이먼)를 고용하고, 그는 누구와도 타협하지 않지만 열정과 실력만큼은 최고인 레이서켄 마일스’(크리스찬 베일)를 자신의 파트너로 영입한다.
 
토마토 추천평: 하이라이트 레이싱 장면은 무조건 극장에서
토마토 별점: ★★★
 
 
감쪽 같은 그녀
 
주연: 나문희, 김수안, 고규필, 임한빈
감독: 허인무
개봉: 12 4
누적 관객 수: 359837
 
72살 나 홀로 라이프를 즐기는말순할매의 인생에 듣도 보도 못한 손녀(?)가 나타났다. 특기는 자수, 용돈 벌이는 그림 맞추기. 동네를 주름 잡으며 나 혼자 잘 살고 있던말순할매 앞에 다짜고짜 자신을 손녀라고 소개하는 열두 살공주가 갓난 동생진주까지 업고 찾아온다. 외모, 성격, 취향까지 모든 것이 극과 극인말순공주는 티격태격 하루도 조용할 날 없이 지내지만, 필요한 순간엔 든든한 내 편이 되어주며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어간다. 하지만말순은 시간이 갈수록공주와의 동거생활이 아득하고 깜깜하게만 느껴지는데.
 
토마토 추천평: 나문희의 존재감만큼은 대체불가
토마토 별점: ★★
 
 
나이브스 아웃
 
주연: 다니엘 크레이그, 크리스 에반스, 아나 디 아르마스
감독: 라이언 존슨
개봉: 12 4
누적 관객 수: 325277
 
베스트셀러 미스터리 작가가 85세 생일에 숨진 채 발견된다. 그의 죽음의 원인을 파헤치기 위해 경찰과 함께 탐정 브누아 블랑이 파견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모든 게 스포다. 모든 떡밥이 스포다. 두 눈 뜨고 제대로 봐야 한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