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국타이어, 아우디 ‘SQ8 TDI’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2019-12-11 09:44:31 2019-12-11 09:44:31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아우디의 고성능 SUV 모델인 ‘뉴 아우디 SQ8 TDI’에 ‘벤투스 S1 에보3 SUV’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신차용 타이어 공급계약 체결을 위해서는 개발 여부 검토, 시험용 설비 제작, 샘플 제품 생산, 양산 평가 등 총 3단계 과정과 5차례 테스트를 거처야 한다”면서 “엄격한 검증이 이뤄진다는 점에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가 아우디 SQ8 TDI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사진/한국타이어
 
이번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는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안정적인 접지력과 젖은 노면 제동력 등을 고루 갖춘 초고성능 SUV용 타이어다. 특히 사이드월(Side Wall, 타이어 옆면)에는 특수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강성을 강화하고, 격자형 패턴을 적용했다.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는 눈길 주행 성능 등을 강화했다. 특수 컴파운드에 블록 비대칭 패턴이 더해져 겨울철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아우디 A3, 뉴 아우디 A4 및 SUV 라인업 Q3, Q5, Q7, SQ7  등 아우디의 다양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왔다. 올해도 아우디 더 뉴 A8에 이어 SQ8 TDI에도 공급하면서 아우디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한국타이어는 아우디에 '벤투스 S1 에보3 SUV',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를 공급한다. 사진/한국타이어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