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4DX-스크린X, 화려한 비주얼 라인업 ‘특급 잔치’
‘겨울왕국2’ vs ‘포드 vs 페라리’ vs ‘쥬만지: 넥스트 레벨’
입력 : 2019-11-13 11:26:23 수정 : 2019-11-13 11:26:23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4DX와 스크린X가 올 겨울 화려한 라인업을 구성했다. 전편의 1000만 흥행을 재현시킬 겨울왕국 2’ 4DX를 시작으로 포드 V 페라리쥬만지: 넥스트 레벨이 국내에서 4DX 와 스크린X 동시 개봉을 확정했다.
 
# 겨울왕국2 4DX, ‘아이스 매직 파워올 하반기 최고 흥행 매직 예고
 
오는 21일 개봉하는 겨울왕국 2’ 4DX 버전은 숨겨진 과거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엘사안나얘기를 그린다. 역대 최고 4DX 관객 기록을 세운 알라딘겨울왕국’ 4DX 제작진이 다시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알라딘’ 4DX매직 카펫 라이드모션으로 화제를 모은 4DX 제작진 귀환인 만큼 겨울왕국 2’ 4DX가 선보일아이스 매직 파워는 물론, 4DX 리드미컬모션과 황홀한 OST의 완벽한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4DX의 풍부한 환경효과는엘사의 신비로운 마법과 만나 황홀한아이스 매직 파워를 만들어 낸다. 스노우()는 물론, 버블, 비바람과 안개, 향기 등 4DX 환경 효과가 다채롭게 연출될 예정이며, ‘세계 최고 4DX 기술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란 후문이다.
 
알라딘’4DX로 큰 사랑을 받은 ‘4DX 리드미컬 모션겨울왕국 2’ OST와 함께 돌아 오는 것도 또 하나의 기대 포인트다. ‘겨울왕국 2’엘사를 비롯 각 캐릭터들의 감정선과 움직임을 고스란히 녹여낸 OST 4DX와 만나 한층 더 웅장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선사할 것이다.
 
 
#4DX와 스크린X로 즐기는 짜릿한 정통 레이싱포드 V 페라리
 
불가능에 도전한 두 남자의 감동 실화를 그린 영화 포드 V 페라리 4DX와 스크린X로 동시 개봉한다. ‘포드 V 페라리 1966년 르망 24시간 레이스에 도전한 포드사의 혁신적인 자동차 엔지니어캐롤 셸비’(맷 데이먼)와 두려움 없는 레이서켄 마일스’(크리스찬 베일)의 실화를 그린 작품이다. 이번 여름 분노의 질주: 홉스&’ 4DX에서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은 ‘4DX 익스트림 레이싱효과가 다시 한번 포드 V 페라리’ 4DX로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카레이싱 시퀀스에 4DX 효과가 더해져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케 하는 포드 V 페라리는 스크린X도 개봉해 역대급 전율의 카레이싱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크린X 3면으로 펼쳐지는 레이싱 트랙이 관객들에게 마치 직접 레이싱에 참여하는 듯한 몰입감과 짜릿한 속도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레전드 액션 어드벤처 완벽 관람법쥬만지: 넥스트 레벨
 
쥬만지: 넥스트 레벨 4DX와 스크린X 개봉도 기대 포인트다. ‘쥬만지: 넥스트 레벨’ 4DX는 망가진 줄 알았던쥬만지게임 속으로 갑자기 사라진 친구 스펜서를 찾기 위해, 또다시 떠난 아이들이 미지의 세계를 탈출하기 위해 더욱 진화되고 예측 불가능해진 미션을 수행하는 액션 어드벤처다. 이번 쥬만지: 넥스트 레벨에선 눈보라가 휘몰아치는 설산, 협곡 그리고 모래언덕 사막 등 다양한 배경이 4DX와 스크린X로 구현돼 더욱 생생한 몰입감을 전할 것으로 기대 된다.
 
4DX CJ 4DPLEX가 장편 영화 상영관으로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오감체험 특별관으로 바람, , 향기 등 21개 이상 환경 효과와 모션 체어가 결합돼 영화 관람의 새로운 지평을 연 포맷이다. 전세계 65개국 694관에서 운영 중이며, 국내에는 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광주터미널, 센텀시티, 천안터미널, 동수원 등 6 4DX with ScreenX 통합관을 포함해 전국34 CGV 4DX관이 있다.
 
스크린X2012 CJ CGV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다면상영특별관으로, 할리우드 배급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수의 블록버스터를 잇따라 개봉했다. 2016년에는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파일럿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기술 개발, 콘텐츠 제작, 해외 진출 등에 꾸준히 힘써왔다. 또한 국내 CG 제작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CG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전기를 마련했다. 현재 국내를 비롯해 미국 프랑스 스위스 영국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터키 일본 아랍에미리트 등 전 세계 25개국 264개 스크린을 운영하고 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