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중국 '티몰 글로벌'과 MOU 체결
생활용품·화장품 등 공식 판매 강화 예정
입력 : 2019-08-13 19:32:54 수정 : 2019-08-13 19:32:54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애경산업은 13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 글로벌’과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이 중국 티몰과 MOU 체결하는 모습.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은 티몰 글로벌과의 협약을 통해 애경산업의 다양한 생활용품·화장품 제품의 공식 판매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 등을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 등 사업 개발 및 혁신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현지화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티몰 글로벌과의 협력을 통해 중국 소비자에게 알맞은 제품을 선보인다. 실제로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는 고체 파운데이션 안에 수분 에센스를 함유한 차별화된 제형으로, 중국 소비자 사이에서 ‘애경팩트’라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2017년 티몰 국제 뷰티 부문 인기 제품상’ 선정에 이어 올해 3월 선정한 ‘2018년 티몰 국제 부문 1억 RMB 브랜드상’을 수상해 2년 연속 영예를 안았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애경산업 이윤규 대표이사, 자오거(Zhao Ge) 티몰 글로벌 아시아 총괄 디렉터 및 관련 실무자 등이 참석했다.
 
전자상거래 쇼핑몰인 티몰 글로벌에서는 전 세계 77개 국가 및 지역의 2만개 이상의 브랜드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티몰 글로벌이 속한 알리바바 그룹은 올해 3월 기준 연간 매출액이 약 562억달러에 달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및 모바일 전자상거래 기업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거대 소비 시장인 중국과 중국 소비자를 보다 잘 이해해 이에 맞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보여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응태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