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 타는 패션업계 속도전…CJ오쇼핑 '캡슐 컬렉션' 승부수
소량 상품 한시적으로 출시…유행 민감한 SPA 전략 채택
입력 : 2019-05-07 15:04:18 수정 : 2019-05-07 15:07:25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이 자사 패션 브랜드의 캡슐 컬렉션을 연달아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캡슐 컬렉션이란 소량의 상품을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미니 컬렉션을 말한다·여름(SS), 가을·겨울(FW) 단위로 발표하는 정규 컬렉션과 다른 개념이다주로 SPA브랜드에서 급변하는 유행에 민감하게 대응하기 위해 이 같은 전략을 펼쳤으나최근에는 명품 브랜드 등 패션업계 전반에서 캡슐 컬렉션 붐이 일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의 단독 패션 브랜드 '칼라거펠트'에서 올 여름 선보이는 '크루즈 컬렉션' 상품 이미지. 사진/CJ ENM

CJ오쇼핑도 이 같은 흐름에 동참해 선보인 캡슐 컬렉션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서 CJ 오쇼핑의 단독 패션 브랜드 ‘VW베라왕스테이케이션(집 가까이에서 보내는 나만의 휴식)’을 콘셉트로 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여 약 한 달간 60억원이 넘는 주문금액을 기록했다. 특히 모던 웨지 부티는 지난달 29일 방송에서 6400개가 판매되며 목표 대비 150%에 달하는 실적을 냈다.
 
단독 패션 브랜드 엣지도 올해 처음으로 여름시즌을 겨냥한 캡슐 컬렉션을 내놨다. ‘엣지 스팽글 티셔츠는 지난 1일 첫방송에서 주요 사이즈가 모두 품절됐다. 방송 1시간 만에 13000장 이상 판매되며 10억원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렸다. 레터링 티셔츠 트렌드에 발맞춰 반짝이는 스팽글 레터링을 적용한 이번 제품은 오스트리아 렌징사의 프리미엄 모달과 면을 혼방해 부드러우면서도 흡습 속건 기능이 높다.
 
엣지는 올 여름 셔링이나 레이스 등 여성스러운 스타일이 인기를 끄는 점을 반영해 셔링 소매에 자수 레이스를 더한 프렌치 블라우스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칼라거펠트도 올 여름 캡슐 컬렉션으로 크루즈 컬렉션을 선보인다. 크루즈 컬렉션은 명품 브랜드들이 추운 겨울에 따뜻한 곳으로 휴양을 떠나는 유럽 상류층을 겨냥해 만든 라인이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5년 샤넬이 동대문디지털플라자(DDP)에서 크루즈 컬렉션 쇼를 열어 화제가 됐다. 당시 샤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였던 칼라거펠트는 한복에서 영감을 얻은 옷을 선보이기도 했다.
 
칼라거펠트는 오는 11일 크루즈 아트워크를 담은 썸머 아이코닉 실켓 티셔츠를 판매한다. 이번 제품은 천연소재 인기 트렌드에 발맞춰 고품질의 천연소재인 코마사 면 100%를 사용했다. 이를 실크처럼 가공해 촉감이 부드럽고 광택이 난다. 함께 선보이는 썸머 이탈리아 데님은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데님으로 만든 제품이다. 최근 유행하는 세미 와이드핏을 적용해 착용감이 편안하고 다리가 날씬하게 보인다이외에 프랑스 본사에서 직수입한 퀼팅백과 에스파드류(삼베나 마 등 천연소재를 꼬아 바닥을 만든 신발)도 판매할 예정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여름시즌은 패션업계 비수기로 꼽히는 만큼, 단독 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트렌드를 발빠르게 반영한 캡슐 컬렉션을 연달아 선보여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며 “TV홈쇼핑업계 패션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프리미엄 패션 명가 이미지를 굳히겠다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응태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