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송파 위례 리슈빌 퍼스트클래스’ 견본주택…오픈 후 3일간 3만여명 몰려
24일부터 1, 2순위 청약 진행 예정
2019-04-23 16:32:44 2019-04-23 16:32:49
[뉴스토마토 최용민 기자] 계룡건설이 위례신도시에 공급하는 ‘송파 위례 리슈빌 퍼스트클래스’의 견본주택에 방문객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계룡건설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픈한 ‘송파 위례 리슈빌 퍼스트클래스’의 견본주택에는 주말을 포함해 3일간 총 3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갔다.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은 가변형 벽체를 통해 드레스룸과 알파룸을 구성할 수 있는 선택형 평면을 비롯해 현관의 대형 워크인 수납장 등 계룡건설의 다양한 특화설계에 관심을 보였다. 특히 거실 및 주방 설계에 대한 평가가 높았다.
 
잠실에서 왔다고 밝힌 박모씨(51)세는 “워낙 위치가 좋은 곳이다 보니 예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다가 견본주택이 오픈했다는 소식에 바로 달려왔다”며 “직접 와서 보니 남다른 외관 설계뿐 아니라 평면, 조경 등 다방면에 세심하게 신경 쓴 계룡건설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방문객들은 쇼핑, 문화, 교통, 교육 등 생활 인프라 여건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 단지는 주변으로 장지천 주제공원, 근린공원 등 자연 생태축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지 옆 트램선, 위례신사선 연장선, 주간선도로 및 보조 간선도로 신설까지 예정돼 교통 여건을 자랑한다. 더불어 단지 북측으로 조성된 학교부지를 비롯해 위례별초,거원중을 비롯해 10곳 이상의 학교가 위치해 있고 최근 개장한 스타필드시티 위례, 가든파이브, 트랜짓몰도 가깝다.
 
‘송파 위례 리슈빌 퍼스트클래스’의 분양관계자는 “위례신도시에서도 선호도 높은 송파구 입지로 오픈 전부터 많은 관심이 이어져 왔는데 실제로 견본주택을 오픈해보니 예상보다도 더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셨다”며 “49년 동안 쌓아온 계룡건설의 다양한 노하우와 아이디어를 집약해 위례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지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파 위례 리슈빌 퍼스트클래스’는 지하 2층, 지상 10~25층, 8개동, 494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기준 105~130㎡ 등 전 가구 대형 타입으로 구성된다.일반 타입인 105타입 188가구, 111타입 169가구, 114타입 42가구, 116타입 71가구를 비롯해 테라스 타입인 105T타입 4가구, 111T타입 8가구, 118T타입  4가구, 130T타입 8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모든 세대가 남향 위주 평면으로 일조 및 채광이 좋으며 넓은 서비스 면적까지 제공한다. 여기에 타입별로 현관 대형 워크인 수납, 넓은 드레스룸, 알파룸을 계획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 안방 화장실 설계 등이 관심을 끈다. 단지는 옵션으로 제공되는 11자 형태의 대형 대면형 주방 공간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동선을 제공하며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알파룸과 드레스룸을 취향에 맞게 계획할 수도 있다.
 
특히 서울시 건축위원회 우수디자인 인증단지로 ‘자연과 도시의 순환’을 컨셉으로 주변환경과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디자인했다. 커튼월룩, 돌출 슬라브,돌출테라스 등을 통해 입체감을 높였으며 일부 동에는 필로티 설계를 적용해 저층부에서도 개방감과 쾌적성, 프라이버시 등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동별로 10층부터 최고 25층까지의 볼륨감 있는 스카이라인을 형성했다.
 
조경시설 역시 단지의 3면을 감싸고 있는 수변경관, 녹지 등과 어우러져 한층 자연 친화적인 주거공간을 연출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단지 내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차 없는 단지’를 구현했으며, 지상의 넓은 공간을 활용해 잔디광장, 산책로, 야외 카페, 휴게정원 등 다양한 조경시설을 배치했다.
 
‘송파 위례 리슈빌 퍼스트클래스’는 장지천 조망과 수변공원을 바로 누릴 수 있는 단지이며, 저층형 주동계획도 함께 구성되면서 단지 안쪽 주거동 역시 일부 세대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게 했다. 단지 옆으로 트램이 개통될 예정이며, 학교 부지가 가까이 위치해 있다.
 
‘송파 위례 리슈빌 퍼스트클래스’는 오는 4월 23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25일 1,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3일이며 정당계약은 5월 15일~1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내방객들이 '송파 위례 리슈빌 퍼스트클래스' 견본주택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계룡건설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