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경기도·도교육청 "개학 연기 유치원생 국·공립 유치원 우선 수용"
도내 사립유치원 89곳 등 개학일 연기 관련 대응책 마련
2019-03-03 12:00:44 2019-03-03 12:00:44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경기도가 도내 국공립어린이집 등과 긴급 협조체계를 마련한다. 도는 경기도교육청과 비상 대응 협력체계를 구축, 국·공립 유치원 우선 수용 절차 등을 병행한다.
 
도는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의 무기한 개학 연기 선언과 관련, 도내 일부 사립유치원이 개학일을 연기하기로 함에 따라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 같은 조치를 준비 중이라고 3일 밝혔다.
 
도는 김희겸 행정1부지사가 지난 2일 국무총리 주재 긴급회의에 참석한 후 시군과 함께 행안부·복지부·여가부·교육부 주재 긴급 영상회의에 참석해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도는 사립유치원들이 개학 연기를 철회할 때까지 경기도교육청과 비상 대응 협력체계를 구축, 학부모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대책을 마련해 대응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이 현재까지 파악한 도내 개학일 연기 유치원은 89곳, 무응답 유치원은 73곳이다. 도는 도교육청에 긴급 돌봄 지원을 신청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유총 파업이 시작되는 오는 4일부터 국공립어린이집과 민간·가정어린이집, 아파트 단지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육아나눔터 등을 활용해 유치원 아동을 수용할 방침이다.
 
개학 연기 및 무응답 유치원이 있는 시·군은 집중 관리 지역으로 지정, 개학 연기 철회 시까지 각 지역 교육지원청과 적극 협력해 비상 대응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시·군별 개학 연기 및 무응답, 정상 운영 어린이집을 신속히 파악해 학부모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도 구축하기로 했다.
 
김희겸 행정1부지사가 지난 2일 오후 진행된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의 유치원 개학연기 발표’ 관련 교육부 등 5개 관계 부처 차관 주재 시도 부단체장 긴급 영상회의에 참석한 모습. 사진/경기도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