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극한직업’ 외 4편
2019-01-25 16:03:05 2019-01-25 16:03:05
[뉴스토마토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이번 주는 극한직업이다. 당분간은 극한직업이 대세가 될 전망이다. 이 영화는 세 가지를 뒤바꿔 놨다. 첫 번째는 코미디는 안된다는 충무로의 오랜 상업적 인식을 깨버린 점이다. 두 번째는 흥행 보증 수표에서 흥행 부도 수표로 전략했던 류승룡의 부활을 알린 점이다. 세 번째는 이병헌 감독과 배세영 작가의 찰떡 궁합 콤비를 증명해 낸 극한직업시나리오의 힘이다. 한국 영화 위기론이 거론된 바 있다. 지난 겨울 대작 한국영화의 연이은 참패 때문이다. 이 영화 한 편이 모든 것을 불식시켰다. 당분간은 극한직업이 완벽한 대세다. 개봉 이후 단 2일 만에 70만이 넘는 관객이 화답했다. (25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 극한직업
 
주연: 류승룡, 이하늬, 진선균, 이동휘
감독: 이병헌
개봉: 123
누적 관객 수: 724415
 
불철주야 달리고 구르지만 실적은 바닥, 급기야 해체 위기를 맞는 마약반.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팀의 맏형 고반장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장형사, 마형사, 영호, 재훈까지 4명의 팀원들과 함께 잠복 수사에 나선다. 마약반은 24시간 감시를 위해 범죄조직의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 창업을 하게 되고, 뜻밖의 절대미각을 지닌 마형사의 숨은 재능으로 치킨집은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다. 수사는 뒷전, 치킨장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마약반에게 어느 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는데.
 
토마토 추천평: 웃음의 강도는 쎄지만 순도는 낮다
토마토 별점: ★★★☆
 
 
◆ 말모이
 
주연: 유해진, 윤계상, 김홍파, 우현
감독: 엄유나
개봉: 1 9
누적 관객 수: 247102
 
1940년대 우리말이 점점 사라져가고 있는 경성. 극장에서 해고된 후 아들 학비 때문에 가방을 훔치다 실패한 판수. 하필 면접 보러 간 조선어학회 대표가 가방 주인 정환이다. 사전 만드는데 전과자에다 까막눈이라니. 그러나 판수를 반기는 회원들에 밀려 정환은 읽고 쓰기를 떼는 조건으로 그를 받아들인다. 돈도 아닌 말을 대체 왜 모으나 싶었던 판수는 난생처음 글을 읽으며 우리말의 소중함에 눈뜨게 된다.
 
토마토 추천평: 담백하다. 짜지 않다. 그래서 강하다.
토마토 별점: ★★★☆
 
 
◆ 내안의 그놈
 
주연: 진영, 박성웅, 라미란, 이수민
감독: 강효진
개봉: 1 9
누적 관객 수: 1783813
 
엘리트 아재 판수(박성웅)를 우연히 옥상에서 떨어진 고등학생 동현(진영)이 덮치면서 두 사람은 영혼이 바뀌게 된다. 동현의 신체에 판수의 영혼이 들어가고, 판수의 신체에 동현의 영혼이 들어가게 된 것이다. 게다가 판수는 동현의 몸으로 첫사랑 미선(라미란)과 존재도 몰랐던 딸 현정(이수민)을 만나게 된다. 서로가 뒤바뀐 신체로 인해 벌어지는 웃지 못할 상황이 연속으로 벌어진다.
 
토마토 추천평: 박성웅이제 웃겨는 드릴께
토마토 별점: ★★★
 
 
◆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
 
주연: C. 라일리, 사라 실버맨, 제인 린치
감독: 필 존스턴, 리치 무어
개봉: 1 3
누적 관객 수: 1665215
 
각종 사고를 치며 게임 속 세상을 뒤집어 놨던 절친 주먹왕랄프바넬로피는 버려질 위기에 처한 오락기 부품을 구하기 위해 와이파이를 타고 인터넷 세상에 접속한다. 얼떨결에 올린 동영상으로 순식간에 핵인싸에 등극한랄프와 룰도 트랙도 없는 스릴만점 슬로터 레이스 게임에 참여하게 된바넬로피지금껏 경험한 적 없는 엄청난 스케일과 새로운 재미에 흠뻑 빠진랄프바넬로피는 랜섬웨어급 사고로 인터넷 세상을 혼란에 빠뜨리는데.
 
토마토 추천평: 이게 바로 상상력이다
토마토 별점: ★★★★
 
 
◆ 글래스
 
주연: 제임스 맥어보이, 브루스 윌리스, 사무엘 L. 잭슨
감독: M. 나이트 샤말란
개봉: 1 17
누적 관객 수: 418584
 
통제불가한 24번째 인격 비스트를 깨운 케빈, 강철 같은 신체 능력을 지닌 의문의 남자 던, 천재적 두뇌를 지닌 미스터리한 설계자 미스터 글래스, 마침내 그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되고 이들의 존재가 세상에 드러나면서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지게 된다. 스테이플 박사는 이들 세 명을 한 자리에 모아 두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샤말란의 히어로는 진짜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