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EY한영-한국MS,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2018-11-15 14:00:48 2018-11-15 14:00:51
[뉴스토마토 이정하 기자] EY한영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고, 보다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된 MOU 협약식에는 EY한영 서진석 대표이사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순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업무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EY와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간의 전략적 제휴 확장의 일환으로 성사됐다. 이를 통해 EY가 가지고 있는 애널리틱스, 사이버 보안, 디지털 기업 전략 수립에서의 강점과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애저(Azure) 및 인공지능(AI) 서비스에 기반을 둔 공동 디지털 솔루션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사진/EY한영
 
양사는 고객경험 향상 및 디지털 운영에 집중하고, ▲커머셜 애널리틱스 서비스 허브(Commercial Analytics Service Hub) ▲지능형 RPA ▲블록체인 분야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기술 도입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제거하며, 인공지능 기반의 자동화된 업무 프로세스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서진석 EY한영 대표는 "기업들은 EY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역량 결합을 이용해 고도의 디지털화를 가속화하는 동시에 최근 수 년 간 해온 소프트웨어 투자를 최적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제휴의 골자는 이전보다 분석적이고 자동화된 클라우드 기반 환경으로 이행하면서 투자 수익률을 높일 수 있도록 기업들을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하 기자 lj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